-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가장 좋은 맥주집 창업 ‘크라운호프’와 함께면 맥주 한 잔이 곧 추억이 된다!

살얼음생맥주전문점 ‘크라운호프’ 보리 장인이 만든 진짜 숙성 맥주의 진수를 선사
주점창업 시장에서 복고 컨셉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창업 시장에서 잠깐 유행에 불과할 것이라는 주변의 예측을 보기 좋게 깨고 2019년 올해에도 당당히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면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렇다면 복고 컨셉이 꾸준히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왠지 가격도 저렴했던 과거에 머무를 것 같고, 추억 속의 입맛까지 소환하여 정겨운 느낌이 물씬 풍기기 때문은 아닐까?
화려하거나 고급스럽지 않아도 투박스런 재미에 젊은 세대의 관심은 물론 편안하고 부담 없는 분위기로 중·장년층 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니 복고 컨셉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는 모양새다.
보리장인이 만든 진짜 숙성 맥주를 내세운 살얼음생맥주전문점 ‘크라운호프’ 역시 7080 시절 즐겨 마시던 시원한 맥주 한 잔의 청량감과 당시의 추억까지 소환해낼 수 있는 복고 컨셉으로 주목 받고 있다.
‘크라운호프’에서는 냉각기를 거치지 않고 숙성고에서 생맥주를 바로 따라내 급속냉각에 의한 맛의 변화를 최소화시켜 생맥주 고유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추억의 훈제 칠면조부터 해물짬뽕탕까지 저렴한 가격에도 호텔급 맛을 전하는 ‘추억형’ 퀄리티를 담은 메뉴들이 구성됐다.
아울러 ‘크라운호프’는 메뉴도 가성비 갑이지만 복고풍 분위기와 숙성된 생맥주의 맛을 내세우며 저녁 퇴근길, 좋은 사람들과 최고의 분위기에서 단순한 한잔이 아닌 ‘추억’을 찾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100% 충족시켜준다.
이처럼 확실한 브랜드 컨셉을 가진 ‘크라운호프’의 또 하나의 매력은 창업 시 상권과 크기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20~25평에 이르기까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맹비용으로 최상의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다.
‘크라운호프’의 관계자는 “저희 ‘크라운호프’는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맥주 한 잔에 추억을 벗삼아 정겨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브랜드”라면서, “간편한 요리 시스템으로 인건비 지출을 최소화해 가맹점주들 입장에서도 즐겁게 운영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크라운호프’는 매장의 상권과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최소 20평부터 50~60평 대형 매장에 이르기까지 공간 활용, 최소화된 비용, 저렴한 가맹비용 등으로 최상의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다.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창업자 입장에서는 눈여겨 볼 만한 대목이다.
홈페이지: www.crownhof.com
창업문의: 1599-7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