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레드문’, 국내 ‘펍 문화’ 선도하는 수제맥주&와인전문점 성공창업아이템


크래프트비어 및 와인 창업 브랜드 ‘레드문’의 진가, 맛있고 다양한 안주도 한 몫 하다

‘상가정보연구소’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도 하반기 전국 8대 업종 창업률은 2.1%에 폐업률은 2.5%를 기록했는데, 이처럼 창업률보다 폐업률이 더 높은 현실은 창업을 망설이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성공창업의 열쇠는 창업의 트렌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트렌드를 한 발 빠르게 점유하는 사람이 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고 대표적으로 안주가 맛있는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레드문’은 창업률보다 폐업률이 더 높은 시대에 꾸준히 신규 오픈 매장을 열며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손꼽힌다

‘레드문’은 수제 맥주와 와인이라는 발전 가능성이 풍부한 아이템을 주력으로 내세워 일반 호프집이 아닌, 감성을 공략한 새로운 주점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내세우면서 수제맥주 4,900원과 와인 3,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업계를 이끄는 소비층인 20~30대를 공략하기에 적절하다.

또, 수제 맥주와 와인의 본질을 이해한 안주 구성이 돋보이는데 단순히 배를 불리고 취하는 것이 아닌, 분위기와 술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풍미를 돋구는 에피타이저를 제공한다. 신선한 야채와 베이컨의 조합이 훌륭한 ‘에그프로슈토’와 달콤한 ‘프렌치토스트’, 와인과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치즈가 들어있는 ‘카프레제’까지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보적인 메뉴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바이젠, 226골든에일, 피치에일, 필스너, 허그 미, 모카 스타우트, 호피라거, 벨지안위트, 365ipa 등 양질의 수제맥주 9개 중 4종을 선택할 수 있는 ‘수제맥주 샘플러’는 다양한 메뉴를 조금씩 먹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하다.

이어서 와인은 감성이 가득한 작명이 돋보여 ‘레드문’의 브랜드 특성을 더욱 살려준다. ‘넌 나에게 선물이야’, ‘꽃피는 봄이오면’, ‘별빛이 쏟아지는 밤’, ‘둥실둥실 날아갈 것 같아’ 등의 네이밍은 특히 여성소비자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

이밖에 ‘레드문’은 어두운 밤에 붉은 달이 뜨는 낭만적인 컨셉을 모티브로 인테리어를 구성, 친구나 동료는 물론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는 것은 물론이며 버팔로봉과 포테이토, 크림 파스타, 쉬림프 봉골레 등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구성해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그래서일까? ‘레드문’은 달빛 은은한 조명 아래 환상적인 분위기 속에서 최적화 된 수제맥주 및 와인을 함께 곁들이여지는 맛있는 안주와 함께 할 수 있는 완벽에 가까운 조건 충족으로 국내 펍 문화를 제대로 선도하는 동시에 성공적인 수제맥주&와인전문점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요즘처럼 외식 및 주점 관련 창업 시장이 경직된 상황에도 ‘레드문’은 캠퍼스타운점, 센트럴파크점, 연수점, 경북영주점 등에 신규 오픈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가까운 곳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직 ‘레드문’ 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성공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 주소 및 문의 전화를 통해 몸소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