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고기집 창업의 대표 ‘성공키워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오늘도 만석!


불황에 더 강하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입점 상권마다 최고 매출 달성으로 관심 급증!

외식 시장은 장기 불황과 제 살 깎아 먹기 식의 치열한 경쟁, 그리고 이로 인한 매출액 및 이익 감소로 심각한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 대한민국의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기는 고기집 창업 아이템 역시 이제는 경기 상황과 과도한 경쟁, 최저임금상승 현안 등의 불안요소까지 더해지면서 성공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여름의 끝자락, 곧 가을 창업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그야말로 ‘끝이 보이지 않는 불황의 시대’라는 것을 보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요즘인데, 이런 상황에서도 입점 상권 마다 최고 매출을 달성하면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사로 잡는다. 불황에 더 강한 고깃집 창업아이템 ‘정통집’이 그 주인공이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브랜드가 가진 여러 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창업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면서 요즘 보기 드물게 고기집 창업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성공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유독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만이 경기 불황을 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경기가 어려울수록 창업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또 염려하는 부분이 ‘창업비용’이다. 막대한 비용을 투자했다가 폐업에 직면하면 그만큼 리스크가 크고 반대로 적은 투자는 제대로 된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는 막연한 불안감이 다가온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경우 20평형대 소형평수로 연일 최고 매출을 돌파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부분에서 팩트체크에 들어가자면, 정통집 대흥점은 22평(14테이블) 소형 매장에서 월 매출 8,259만 원을 돌파했다. 매출액에서 식자재원가, 주류&음료, 인건비, 공과금 등 각종 지출 내역을 정산한 총 영업이익율은 42%로 무려 3,465만 원에 이른다.

이렇게 소규모 매장 운영 만으로도 강세를 보일 수 있는 것은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자랑하는 단일 메뉴 돼지김치구이의 깊은 맛에 있다. 실제로 현재 브랜드를 통해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공통된 의견이 인근 매장에서 직접 맛을 보고 그 맛에 반해 오픈을 결심했다는 경우가 많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영업시작(오후5시 기준)부터 종료(자정) 시점까지 7시간 운영 원칙을 내세워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함은 물론 가맹점주의 워라벨(Work-life balance)을 장려하고 있다. 타 고깃집에 비해 영업시간에 짦음에도 고객 발길이 줄을 잇고 만석 행진을 이어가면서 소규모 매장에서도 기준치 이상의 매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어 더더욱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또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본사의 간편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조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고 운영 편의성이 높다. 최근에는 기존 서브메뉴인 꽃껍데기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정통 비빔국수를 새롭게 출시해 추가 매출 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그야말로 경기나 입지조건, 평수대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든 성공할 수 있는 요인을 다 갖춘 것이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관계자는 “고기집 창업 분야라고 해서 무조건 성공을 보장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다각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과 창업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결국은 안정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그런 의미에서 저희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이런 요소를 두루 갖춘 최적의 고깃집 창업 아이템으로, 다른 설명 필요 없이 직접 가까운 매장을 찾아 맛을 보시기 바란다”면서, “최고의 돼지김치구이 맛과 매장 운영 상황을 직접 확인하시길 권유 드리는 만큼 자신 있다는 뜻”이라고 전했다.

한편, 단기간에 40호점을 훌쩍 뛰어넘은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이런 성공 가도를 바탕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신규 매장 오픈 사례도 모자라 인천청라점, 청주율량동점, 춘천예막골점 등 줄줄이 신규 오픈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홈페이지: www.jeongtong.co.kr

창업문의: 1811-784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