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매장의 전국화, 성공적인 창업의 표본이 되다
흔히 대박 음식점이라는 기준을 제시했을 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기준으로 전국 주요 지역에 얼마나 많은 매장 수를 확보 했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장기 불황과 끊임 없는 업종간 경쟁으로 인해 폐업이 난무하면서 그만큼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역시 매장의 ‘전국화’를 선언하며 성공적인 창업의 표본으로 불린다. 이들이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는 결국 전국 곳곳에 매장이 입지한 경쟁력에서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요즘 같은 시기 꾸준히 매장 숫자를 확보해 나가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육장갈비’ 만이 가진 경쟁력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선 맛에 특화된 갈비 및 고기집 창업 아이템으로서 고객의 발길을 유도하는 맛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브랜드 이름을 그대로 사용한 ‘육장갈비’를 포함해 ‘황제소갈비’, ‘수제돼지갈비’ 등이 이런 맛의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중이다.
이렇게 맛을 통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있다면, 예비 창업자를 비롯한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을 만족시키는 포인트도 갖췄다.
먼저, 육류 및 각종 식재료 등을 본사에서 직접 가공해 공급하기에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 없어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인건비 절감 효과가 있다. 또 본사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인력구조를 통해 체계적인 운영과 교육시스템, 안정적인 유통체제 및 물류 배송시스템으로 가맹점의 효과적인 운영과 이익을 높이기 용이하다.
무엇보다 체계적인 수익성과 경쟁력 분석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매출 및 순이익 실적 상승을 위한 연구를 지속하면서 맛의 강점과 더불어 성공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이렇듯 ‘육장갈비’는 맛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성공전략을 통해 불황의 시기에도 가맹점 숫자를 늘려 나가며 ‘대세’의 반열에 올라서고 있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저희 ‘육장갈비’는 고객중심의 맞춤 경영을 실시하고 있는 본사의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성공 창업을 창조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서울 경기 지역을 포함한 충남보령점, 광주백운점, 포항원동점, 강원고성점, 제주본점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육장갈비’ 브랜드로 매장을 개설해 나가면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중”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육장갈비’는 갈비에 안창살을 결합, 브랜드만의 특제소스에 양념해 상당히 부드럽고 고소한 소갈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