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다 똑같은 고깃집 창업 아이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달라!


고깃집 창업 인기브랜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독특한 아이템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돼지고기 요리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다. 하지만 일반적인 돼지고기 메뉴는 식상해 무언가 새로운 자극을 요구하는 이들도 많다. 그래서 고깃집 창업을 염두에 둔 이들이라면 일반적인 고깃집 컨셉보다 차별화된 컨셉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기존의 고깃집과는 분명히 차별화된 컨셉으로 운영 중이다. 20평형대 소형 매장에서 입점하는 상권마다 매월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치우는 이유다.

보통 돼지고기와 관련된 외식 메뉴로 삼겹살, 족발, 보쌈 등을 떠올리게 되는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차별화된 단일 메뉴인 ‘돼지김치구이’에 집중하고 있다. 한 번 맛보면 그 매력에 매료돼 두 번, 세 번 매장을 찾게 된다.

무쇠솥뚜껑에 맛있게 구워진 돼지고기와 어릴 적 할머니 손맛과 정성이 담긴 묵은 김치의 풍미가 결합된 돼지김치구이는 기존 김치찌개 및 김치찜과는 차원이 다른 맛과 퀄리티로 고객의 입맛을 자극시킨다.

또 최저임금 상승의 시대, 과도한 노동과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는 때,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늦은 오후 식사 고객을 시작으로 1,2차 저녁식사와 음주를 한자리에서 한번에 즐기는 이들에게 최적화 됐다. 그 결과 저녁 5시부터 밤12시까지 집중적으로 운영해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것이 가능하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전메뉴 쉬운 조리 시스템 설계를 바탕으로 누구라도 손 쉽게 돼지김치구이 맛을 구현할 수 있어 전문주방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인건비 부담이 줄면서 운영의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다.

이밖에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HACCP(해썹) 인증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고, 과학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매출과 이익은 올리고 비용은 줄이는 대표적인 고깃집 브랜드로 유명하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관계자는 “그저 그런 흔한 전략은 이제 고깃집 창업 시장에서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면서, “소비자와 창업자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으로 고깃집 창업을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단일메뉴인 돼지김치구이를 통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꽃껍데기, 최근엔 비빔국수까지 출시하면서 틈새시장을 공략, 더 많은 고객 확보로 매출 및 순이익 상승을 도모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jeongtong.co.kr

창업문의: 1811-784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