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꾸준한 신메뉴의 탄생! 크래프트비어&와인 창업 아이템 ‘레드문’의 차별성


‘레드문’, 같은 것을 거부하는 독보적인 주점 창업 성공 전략이 오늘날의 가치를 형성

수제맥주전문점과 와인 바는 이제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스며들어 급진적인 대중화를 이뤘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러나 여전히 소주나 맥주, 막걸리와 비교했을 때 서민적이지 않은 고급 주류로 분류되기도 한다.

이런 잘못된 선입견을 바로 잡고 진정한 크래프트비어&와인 창업 아이템의 성공 공식을 논하는 곳이 바로 ‘레드문’이다. 비슷비슷한 자가복제식 주점 창업 브랜드를 탈피해 같은 것을 거부하는 독보적인 주점 창업 분야 성공 전략이 오늘날 이들의 가치를 형성하고 있다.

‘레드문’은 고급 술의 대명사였던 수제맥주와 와인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 보다 우리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 중이다. 이곳에서 판매 되는 다양한 수제맥주와 와인이 독특한 맛과 멋을 자랑하면서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 소비자 입장에서 다가가기 어렵지 않은 이미지를 형성한 것은 이런 사실을 가장 잘 증명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레드문’의 가치는 맛있는 주점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만큼 수제맥주 및 와인과 잘 어울리는 환상의 메뉴 구성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수제맥주나 와인과 관련해 또 하나의 잘못된 선입견은 별다른 안주 없이 주류 그 자체를 즐기는 주종으로 알려져 있다는 사실인데, 이는 적어도 ‘레드문’에서 만큼은 천만의 말씀이다.

바로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을 추구하는 ‘레드문’의 가치와도 맞닿아 있는데, 수제맥주와 잘 어울리는 페퍼로니 피지와 칠리치즈나쵸, 와인과의 궁합이 좋은 에그프로슈토, 프렌치토스트, 카프레제 등의 구성이 이런 사실을 잘 나타낸다.

워낙 맛있는 맥주와 와인을 제공하고 있는 ‘레드문’이지만 이처럼 본질을 꿰뚫은 맛의 찰떡궁합 포인트 메뉴 및 안주 구성들은 굳이 술을 마시지 않는 고객이라 할지라도 다시 매장을 찾게 하면서 매출과 순수익 상승을 올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에는 ‘버팔로봉&포테이토’를 비롯해 ‘레드문크림파스타’, ‘쉬림프봉골레파스타’ 등의 신메뉴도 출시하면서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의 다양화는 물론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까지 인정받는 중이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 크래프트비어와 와인전문점의 대중화를 실천하고 있는 ‘레드문’의 또 다른 가치”라면서, “맛에 대한 연구와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은 결국 앞으로 ‘레드문’이 더욱 발전하고 성공을 이루는 결정적인 토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http://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