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식사와 술이 가능한 인기 창업!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으로 성공하자!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독특한 단일 메뉴와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시스템이 성공 핵심 전략!

최근 국세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주점이나 호프집 창업은 줄고, 식사와 술이 한 번에 가능한 매장들은 상대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장기화되는 경기불황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음주회식 자리가 줄어들면서 1차로 짧게 끝나는 음주문화의 변화로 인해 술과 함께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1차와 2차가 한 자리에서 가능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식사 겸 술안주로 큰 인기를끌고 있는 ‘돼지김치구이’ 대표 식당이다. 여기에 고객트랜드를 반영한 돼지 꽃껍데기와 정통비빔국수, 그리고 돼지김치구이를 먹고 난 뜨거운 불 판에 갖은 양념과 김 가루로 맛을 낸 특미볶음밥을 판매하고 있어 술자리는 물론 든든한 저녁식사까지 겸비할 수 있다.

특히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대표 메뉴인 ‘돼지김치구이’라는 단일 메뉴에 집중한다. 하나의 대표 메뉴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조리가 쉬워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본사의 전문 조리 시스템 덕분에 메뉴당 평균 조리시간 7분으로 조리시간이 짧다 보니 테이블 회전율이 높아 수익 창출에 유리하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늦은 오후 시간인 5시부터 식사 고객을 시작으로 저녁식사와 음주를 한번에 해결하려는 고객들을 유입시켜 밤 12시까지 7시간만 매장을 운영해도 입점하는 상권마다 대박 매출을 기록하면서 적게 일하고 많이 벌어가는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식사와 술자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이런 효율적인 운영과 성공이 가능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HACCAP 인증을 받은 식재료를 사용해 고객 신뢰도가 높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관계자는 “복고풍 인테리어 공간에서 부담 없는 가격대로 식사와 술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다”고 말하며, “경쟁력 있는 단일 메뉴와 사회 트랜드에 맞춘 짧은 영업시간으로도 입점 상권마다 높은 매출을 올려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앞에서 설명한 다양한 강점을 바탕으로 상권과 계절의 영향이 적어 365일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통한다. 그 결과 최근 신규 가맹점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중이며, 창업문의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홈페이지: www.jeongtong.co.kr

창업문의: 1811-784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