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형우 기자

족발전문점 창업, 내 가족을 생각하는 정성에서 성공 해답 찾는 ‘튀지1985’


족발집 창업 아이템 ‘튀지1985’의 정성 가득한 레시피, 고객 감동으로 이어져 성공 부른다

장기불황의 여파와 물가 상승, 실업률 등의 영향으로 외식 소비를 줄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단 앞에서 언급한 문제들 뿐만 아니라 ‘집 밥’ 처럼 믿고 안심하며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문제’에 대한 부분도 생각해봐야 한다.

정말 내 가족에게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해 레시피를 만드는 곳은 불경기에도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결국 중요한 것은 불황이나 물가 상승 등의 외부적 요인이 아닌 단 하나의 메뉴를 만들더라도 정성을 다하는 자세인 셈이다.

튀김 족발로 함께하는 지금의 이야기 족발전문점 ‘튀지1985’가 내 가족을 생각하는 정성에서 성공 해답을 찾은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정석 가득한 레시피 구현을 통해 고객 감동으로 승화해 성공을 부르고 있는 것이다.

보통 족발은 삶거나 혹은 화로에 굽는 방식을 많이 떠올리는데, ‘튀지1985’는 튀김과 족발이라는 이색 적인 만남을 통해 ‘튀김족발’의 신기원을 열어 소비자의 주목을 받는 브랜드다.

무엇보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신선한 재료, 최선의 조리법을 적용해 메뉴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음식은 결국 정성과 신선함이 생명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 실행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모든 음식점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보다 빨리 더 많이 판매하기 위해 레시피 구성에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특별한 포인트로 작용한다.

‘진심’은 통하는 법이다. 맛과 퀄리티 이색 적인 아이템에 대한 고객 호응도가 높은 것도 결국 정성을 다한 레시피 제조를 통해 더욱 시너지 효과를 얻으면서 빛을 발하는 것이다. 실제 ‘튀지1985’의 각 매장들은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 몰이에 성공하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이뤄 나가고 있다.

실제로 배달 어플리케이션 후기 등을 살펴보면 눈에 띄는 긍정적 답변과 고 평점이 줄을 잇고 있어 ‘배달어플의 시대’ 즉각적인 반응을 통해 브랜드의 진면목이 드러난다.

‘튀지1985’의 관계자는 “요즘 음식점들은 대부분 맛과 퀄리티 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지만, 튀김 족발이라는 이색 아이템과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해 조리하는 곳은 ‘튀지1985’가 유일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튀지1985’는 더욱 많은 고객 확보를 통한 성공적인 매장 운영의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더욱 무궁무진한 브랜드라고 자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튀지1985’는 서울 지역을 포함한 수도권, 지방을 가리지 않고 각 지역마다 신규 매장 오픈 예정 소식을 전하면서 불황의 시대에도 새로운 가맹점을 늘려가며 주목받고 있다.

창업문의: 1522-329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