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족발집 창업 ‘홍대칼국수와족발’, 불황에 더 강한 핵심포인트로 성공확률을 높이다!


족발전문점 성공창업은 ‘홍대칼국수와족발’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준비된 본사가 만들면 다르다!

인생에서는 여러 가지 갈림길이 펼쳐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그 상황 안에서 얼마나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 나가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 외식 창업 시장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장기 불황과 과도한 업종 간 경쟁에서도 확실한 선택지를 찾으면 성공을 바라볼 수 있다.

그래서 불황에 더 강한 안정적인 족발전문점 창업 아이템 ‘홍대칼국수와족발’이 획기적인 선택지로 평가 받는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나 창업 준비 단계에서 시장조사의 일환으로 직접 발품을 팔아 매장을 찾아본 예비 창업자 혹은 업종변경 희망 자영업자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은 본사 직영 식자재 공장을 2개나 보유해 타 브랜드와 달리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원가절감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이어나가는 본사의 역량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본사 소속 전문셰프가 설계한 조리시스템은 본사 직영 육류공장에서 족발을 직접 삶아 가맹점에 제공한다. 가맹점은 공급받은 족발을 데우고 썰어서 고객에게 제공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인건비와 조리시간이 절감되고 쉬운 조리 방식 덕분에 운영의 편의성이 높아진다. 그 결과 수년간 다양한 상권에서 매출 및 이익률 검증이 이뤄지면서 365일 장사가 잘 되는 족발집으로 거론되기도 한다.

무엇보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을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족발을 주문하면 칼국수 무한리필이 이뤄진다는 사실이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외식 소비를 줄이는 이유도 결국은 가격에 대한 부담이 동반될 수 밖에 없다.

이럴 때, 맛 좋고 탱글한 식감의 족발을 주문하면 쫄깃한 바지락 칼국수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포인트는 상당한 메리트를 가진다.

이렇게 한 번 ‘가성비’에 각인된 고객들은 두 번, 세 번 매장을 방문할 수 밖에 없고 충성 고객층으로 연결되기 마련이다. 자연스럽게 매장 입장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의 관계자는 “저희 ‘홍대칼국수와족발’은 요즘 같은 불황의 시대에 획기적이면서 성공 창업을 위한 확실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배경에는 여러 가지 강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족발을 주문하면 무한리필 칼국수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우리 브랜드 만의 전략이 숨어 있다”면서,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으로서 다른 여러 가지 브랜드 경쟁력과 맞물려 각 매장 마다 성공사례를 이어가게 만드는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홍대칼국수와족발’은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된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강서신방화점은 23평(8테이블)으로 비교적 적은 매장 규모에도 불구하고 일매출 274만 원을 돌파하며 이런 사실을 입증시킨다.

홈페이지: www.kaljok.com

창업문의: 1599-579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