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배달&외식 창업 성공의 기준은 맛! 가장 한국적 맛의 소울을 담은 ‘오짜글’ 주목


짜글이 맛의 매력, 배달을 만나 더욱 빛을 발하다! ‘오짜글’의 이유 있는 성공 행보

외식 창업 시장에서 ‘맛’은 성공을 가늠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한다. 단순히 맛이 있으면 ‘흥’하고 맛이 없으면 ‘망’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기본적이면서도 간단한 진리를 제대로 지켜나가는 외식 프랜차이즈 및 개인 매장은 드물다.

기본이 되지만 지키기 어려운 수칙, 맛의 경쟁력을 통한 성공 확률을 높이는 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곳이 배달 및 외식 창업에 최적화된 ‘오짜글’이다.

배달짜글 ‘오짜글’은 가장 한국적이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맛의 구현을 통해 많은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메뉴가 많다고 장사가 잘되는 것이 아니 듯 이런 선택과 집중은 맛의 차별화를 가져다 주면서 보다 폭넓은 고객 확보가 가능한 대목이다.

‘돼지짜글이’, ‘우삼겹짜글이’, ‘참치김치짜글이’, ‘부대찌개짜글이’ 등 ‘오짜글’이 보유한 최적화 메뉴 4종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찌개 메뉴를 대표하는 동시에 든든한 한 끼이자 술안주, 야식메뉴로서 제격이다.

특히 ‘오짜글’은 짜글이를 보다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 중인데, 먼저 밥 위에 김가루를 뿌리고 함께 제공되는 계란 후라이를 올린다. 그런 다음 자박한 짜글이를 올려서 쓱싹쓱싹 비벼 먹은 뒤 남은 짜글이는 술안주 혹은 다음날 해장 메뉴로 먹을 수 있다.

이 밖에 4칸반찬, 공기밥 등이 제공되는 ‘오짜글’의 각 메뉴는 배달과 만나 더욱 빛을 발하는 중이다. 알찬 구성을 바탕으로 요즘 대세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 집까지 배달되는 시스템은 언제 어디서든 ‘오짜글’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경쟁 포인트다.

또 각 매장 별로 신속한 배달과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배달 앱 리뷰에서 고 평가를 받거나 긍정적인 답변을 받는 등 브랜드 이미지도 좋아 이들의 외식&배달 창업 업계 성공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수 있다.

‘오짜글’의 관계자는 “한국인에 최적화된 선택과 집중의 찌개 메뉴는 일정한 맛의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든든한 한 끼, 혹은 안주, 야식 메뉴로 각광 받으면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중”이라며, “여기에 배달 창업에 최적화된 아이템의 특성까지 더해져 대세는 ‘오짜글’이 아닐까 싶다”고 자신했다.

한편, ‘오짜글’은 입소문과 소개 만으로 현재 30개 가맹점을 개설,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안 직영점을 시작으로 서울 천호길동점, 화곡점, 인천 청라점, 수원 오산점, 김포 장기점 등이 여기에 속하는데 앞으로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발판 삼아 더욱 많은 매장이 오픈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 http://오짜글.com

창업문의: 1811-899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