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맛있는 주점 창업 아이템 ‘레드문’, 와인과 수제 맥주에 취하고 안주에 반하다!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창업 선두주자 ‘레드문’, 맛의 가치를 선사하며 성공 확률 UP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음주 문화가 변하고 소주 및 일반 맥주, 막걸리 등 소위 서민들의 술로 대표되던 주종들의 기세가 한 풀 꺾이기 시작하면서 주류 소비 패턴 역시 변화의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특히 최근 술 양에 따라 세금을 매기는 이른바 ‘종량세’ 시행이 검토되면서 기존 알코올 도수가 높았던 소주 등의 세금 인상이 예고되고 있는 만큼, 적당한 도수에 다양한 술을 즐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 수제맥주 및 와인 소비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맛의 경쟁력’까지 갖추며 와인과 수제 맥주에 취하고 안주 및 메뉴 구성에 반할 수 있는 주점 창업 아이템이 있어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추진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창업 선두주자 ‘레드문’이 그 주인공으로, 최근의 추세를 반영해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수제맥주&와인에 함께 어우러지는 특화된 메뉴 구성까지 더해 업계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중이다.

‘레드문’의 수제맥주는 9개 중 4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그 특유의 풍미와 목넘김, 뒤끝 없는 맛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함께 어우러지는 안주 및 메뉴 구성을 보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프랜치토스트, 에그프로슈토, 카프레제 등 기존 메뉴는 물론 최근 출시된 신메뉴인 버팔로봉&포테이토, 트러플감자튀김, 쉬림프봉골레파스타 등과 환상의 조합을 이루며 맛의 가치를 한 껏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와인 역시 모든 종 중 4종을 선택할 수 있으면서 위에 언급한 메뉴들과 찰떡 궁합을 이루면서 굳이 주류를 즐기지 않는 이들이라 해도 ‘맛의 가치’를 바탕으로 매장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안정적인 매출 및 순수입 상승에 도움이 되고 있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주점 창업 시장이 변하면서 맛에 대한 가치를 적립한 ‘레드문’이 기존 수제맥주와 와인전문점의 매력과 더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로 각광 받는 중”이라며, “신메뉴를 바탕으로 다양한 메뉴와 어우러지는 ‘본질을 담은 맛의 가치’를 선사하는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의 강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레드문’은 최근 브랜드 경쟁력을 발판 삼아 캠퍼스타운점을 비롯한 센트럴파크점, 연수점, 경북영주점, 인천논현점이 차례로 오픈하면서 수제맥주&와인전문점 창업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홈페이지: http://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