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소자본&배달창업 시장 주목! 입소문과 소개로 가맹점 30개 오픈한 ‘오짜글’


배달창업 아이템 ‘오짜글’, 높은 배달앱 평점으로 사업성 및 수익성 검증 완료

넘쳐나는 외식 창업 아이템 사이에서 경쟁력이 높고 안정적으로 매장 운영을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그래서 예비창업자들은 소비자들의 입소문만큼이나 현재 가맹점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들의 만족도를 주의 깊게 살피곤 한다.

가맹점을 운영 중인 자영업자들은 실제로 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쌓는 동시에 다양한 애로사항을 직면하고 있기에 해당 프랜차이즈에 대한 장단점을 모두 파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라는 것은 이미 검증과 인정을 받은 아이템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가맹점 개설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자영업자들의 운영 상태와 만족도를 주로 살피는 것이 좋으며 가맹점 개설 당시, 해당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게 된 계기나 상황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례로 배달짜글이전문점 ‘오짜글’을 살펴보면 현재 운영 되고 있는 30여개의 매장이 모두 입소문 혹은 기존 가맹점주의 소개로 인해 매장을 오픈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것은 곧 ‘오짜글’ 매장운영에 대한 경험을 쌓은 자영업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보다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오짜글’ 인천 검단점은 ‘오짜글’에 대한 소문을 듣고 평소 친분이 있던 사장님이 창업을 추천해 매장을 오픈했으며 서울 화곡점은 배달대행을 진행하던 기사 분이 ‘오짜글’의 메뉴를 배달하던 도중 높은 재 구매율을 파악하고 매장을 오픈하기도 하는 등 ‘오짜글’ 대부분의 가맹점이 소개와 입소문을 통해서 창업을 하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

‘오짜글’ 관계자는 “최근 들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배달앱에서 ‘오짜글’의 매장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점을 얻어내고 있다”면서 “이런 사실은 곧 사업성과 수익성을 직, 간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곧 매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면서, “실제로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가 지인에게 추천하는 방식으로 매장 오픈이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고 귀띔했다.

한편, ‘오짜글’은 최근 신규 오픈 시 창업자에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가맹비 500만 원 면제 내용을 포함해 교육비 200만 원 할인, 인테리어 직접 시공, 주방 설비 직접 구매, 주방 집기 직접 구매 등의 내용을 담는다. 자세한 부분은 홈페이지 및 창업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http://오짜글.com

창업문의: 1811-899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