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고깃집 창업 ‘육장갈비’, 매출 극대화 시스템으로 성공 차별화 선언!


갈비집 창업 아이템 ‘육장갈비’의 단체 고객 확보 전략, 독특한 메뉴 라인 및 감각적 디자인 주목

연말연시는 외식업을 영위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중요한 시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송년회나 신년회를 포함해 연말 회식 혹은 친한 지인들의 모임 자리가 다른 달에 비해 비교적 잦아지는 이유다.

그러나 아무리 고객이 몰리는 시즌이라고 해서 모든 외식 매장이 반짝 특수를 누리는 것은 아니다. 단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매장의 컨셉과 규모는 물론이고 운영 면에서도 효율적인 매장 관리가 가능한 브랜드만이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외식 창업을 시작할 때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만 연말연시같은 특수 상황을 제외하더라도 평소에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는 창업하기 좋은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육장갈비’는 매출을 극대화한 시스템으로 기존의 고깃집 브랜드들과 확실히 차별화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이유다. 또, 단체 고객을 확보가 가능한 메뉴 라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감각적인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내는 중이다.

특히 ‘육장갈비’의 3無시스템은 성공적인 창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매출을 높이는 요소로 크게 작용한다. 3無란 세가지가 없다는 뜻으로, 주방장과 숯불 장치, 불 판 세척을 의미한다. 본사에서 가공하여 메뉴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주방장이 필요 없고 착화식 로스터를 차용해 숯불 장치를 없앴다. 이로 인해 번거로운 불 판 세척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인력관리가 가능해졌고 이 때문에 인건비를 대폭 줄여 매장의 수익성을 강화했다.

‘육장갈비’ 관계자는 “일반적인 외식 창업과 마찬가지로 고깃집 창업 또한 차별성을 갖춘 브랜드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며 “특별한 메뉴 라인을 갖추고 단체 고객까지 커버 가능한 ‘육장갈비’가 창업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본사는 가공 제품을 각 가맹점에 제공하며 이 덕분에 조리 인력을 따로 채용하지 않아도 높은 품질의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이 밖에도 가맹점 매출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기에 보다 안정적 창업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