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외식 창업, 비용 비싸야 성공?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은 소자본으로 성공!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 300만원으로 창업

장기 불황의 늪이 그 끝을 모르고 이어지는 가운데, 외식 분야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아무래도 가장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포인트가 ‘창업비용’이다.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면 성공을 장담할 수 없기에 리스크 부담이 크며 그렇다고 비용을 적게 투자하면 성공 확률이 낮아질 것을 우려한다.

하지만 이 모든 고민을 불식시킬 수 있는 외식 창업 브랜드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신규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에 최적화된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의 사례를 살펴보면 그 이유를 짐작하게 된다.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은 300만 원에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요즘 같은 시기에 도대체 어떻게 하면 300만 원 이라는 획기적인 가격으로 창업이 가능한지 고개를 갸우뚱 하게 된다.하지만 그 이유는 명확하다. 바로 가맹비와 로열티, 재가맹비가 면제 되면서 교육비 300만 원만 마련하면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한 것이다.

특히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 기존의 인테리어를 포함해 주방기구, 기물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부담 없는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상권과 입지에 맞지 않는 업종을 선택해 매출 신장에 어려움을 겪거나 장기간 매장운영으로 급변하는 주위 환경 영향을 받아 매출 감소로 고민하는 자영업자 등이 선택하면 좋다. 여기에 매장은 확보했지만 마땅한 업종을 선택하지 못한 이들도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으로 소자본 업종변경 창업을 추천 받는 이유다.

또 이렇게 적은 비용으로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한 반면 앞서 언급했듯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 만의 강점은 먼저 15년 이상 장수한 브랜드로서 축적한 성공 노하우와 전략 수립에 기반한다.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무려 7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는 사실 역시 브랜드가 가진 탄탄한 경쟁력의 근거로서 장기간 업계에서 인정받은 브랜드인 만큼 성공 확률이 높다.

그야말로 저비용 고효율 창업의 대명사로 불리울 만 한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의 저력으로, 불황의 시기 브랜드를 통해 지속적이고 꾸준한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 관계자는 “장기 불황의 여파로 무조건 외식 창업 비용이 비싸야 성공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잘못된 선입견을 가진 분들이 많으실텐데,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 브랜드를 만나면 생각이 바뀌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브랜드가 가진 여러 가지 강점 중 하나인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된 특징과 오랜 기간 축적한 성공 DNA가 성공 확률을 높이면서 저비용 고효율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02-412-337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