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요즘 외식 트렌드 신개념 복합매장 창업! 그 중심에선 ‘파더스김밥&카페’


‘파더스김밥&카페’가 선사하는 외식 창업 성공의 조건, 트렌드에 충실한 효율성

하나의 브랜드 및 아이템이 성공하면 여기에 집중해 과도한 경쟁이 발생되는 경우가 태반이다. 대표적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 분식점이나 커피 프랜차이즈를 꼽을 수 있다.

‘열풍’이라 불릴 정도로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온 이들 아이템들은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장기 불황과 맞물려 폐업이 줄을 잇는 현실이다. 그래서 최근 외식 창업 트렌드는 한 가지 아이템에 집중하기 보단 가능성이 있는 여러 아이템을 조합하는 복합 매장을 선호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 신개념 복합매장 창업을 표방하는 ‘파더스김밥&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특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가 장기 불황과 과도한 외식 창업 시장의 경쟁 속에서 남다른 경쟁력을 발휘하며 주목 받는 것이다.

‘파더스김밥&카페’는 결코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다 보니 계절, 경기 영향 없이 늘 사랑 받는 메뉴로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 일반 분식점에서는 맛볼 수 없는 불 맛이 살아있는 직화숯불에 구운 숯불갈비김밥 외 다양한 김밥 및 분식 메뉴를 포함한 더치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커피와 우유빙수 등 인기 디저트 메뉴로 폭넓은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그야말로 분식점과 커피전문점 맛의 강점을 두루 갖춘 셈인데, 본사 차원의 꾸준한 신메뉴 개발 및 홀은 물론 배달, 포장 판매에 따른 다양한 수익구조 창출 역시 신개념 복합매장이기에 가능한 ‘파더스김밥&카페’ 만의 메리트로 작용한다.

이렇다 보니, 주택가를 비롯한 대학가 및 유흥가 등은 물론이고 B급, C급 상권에서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 입지조건에 구애 받지 않는 영향력까지 갖췄다. 게다가 한 지역에 집중된 커피전문점, 분식의 전문 매장과의 경쟁에서도 복합 멀티매장으로서 강점 덕분에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장기 불황의 시대, 한 가지 아이템과 브랜드에 집중하다 보면 도태될 수 밖에 없는 외식 창업 시장의 현실 속에서 결국 대안은 멀티 창업이며 그 중심에 ‘파더스김밥&카페’가 존재한다는 것을 여실히 입증하는 대목이다.

‘파더스김밥&카페’의 관계자는 “커피 따로, 식사 따로 뭐든 따로 진행될 수 밖에 없는 전문 매장의 시대는 끝났다”면서, “감각적인 인테리어 안에서 식사와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파더스김밥&카페’가 불황의 시대, 가장 효율적인 성공의 기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파더스김밥&카페’는 업종변경 창업에도 최적화된 브랜드로 손꼽힌다. 기존 집기는 물론, 시설, 인테리어를 활용한 최소 비용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앞서 언급된 신개념 멀티 복합매장의 장점을 담아 안정적인 매출 및 수입을 기록하기에 좋아 저비용 고효율 전략에 최적화 됐다.

창업문의: 1577-09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