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집 창업의 아이콘 ‘파파도나스’ 맛과 퀄리티+스타셰프 이름값+소자본 창업 = 성공 공식 수립
다사다난했던 2019년이 지나고 경자년 2020년의 해가 밝았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설정하기 마련인데, 창업을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이들도 여기에 포함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마음가짐만으로 아무런 준비나 전략 없이 무작정 창업 시장에 도전하게 되면 장기 불황 및 업종간 과도한 경쟁, 소비자 외면 등으로 인해 실패할 확률이 높다. 그래서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경험자 조차 보다 안정적이면서 리스크 부담이 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빵집 창업 아이콘 ‘파파도나스’ 역시 마찬가지다. 이대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이원일 스타 셰프의 든든한 배경을 바탕으로 전문성이 보장된 브랜드로서 스타셰프 이름값이 붙은 브랜드는 창업 비용이 비쌀 것이라는 편견을 없애며 최근 들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억대 단위의 일부 대형 빵집 프랜차이즈들이 골목 상권을 잠식해 나가면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창업자들을 외면할 때, ‘파파도나스’는 전문성을 갖춰 브랜드 이미지가 좋은 것과는 별개로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 중이다.
소위 이름값에서 오는 프리미엄은 누릴 수 있으면서 창업 비용 부담이 덜해 지난해에 이어 신년부터 많은 창업자들이 ‘파파도나스’를 통해 창업 문의를 해오는 이유다.
무엇보다 고깃집은 고기가, 찌개 집은 찌개가 맛있어야 하듯 베이커리 창업 브랜드라고 하면 ‘빵’ 맛이 좋아야 한다. ‘파파도나스’는 맛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퀄리티를 나타내고 있다.
이원일 셰프를 중심으로 한 셰프 군단의 차별화된 메뉴 개발력이 그 핵심으로, 맛은 물론 시대의 흐름을 적절히 반영한 트렌드를 보장하는 메뉴들로 소비자의 입맛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나가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요즘 외식 시장의 대세라 불리는 단체 및 배달까지 가능해 매출 다각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파파도나스’가 가진 매력 중 하나다.
‘파파도나스’의 관계자는 “맛과 퀄리티 여기에 이원일 셰프를 통한 신뢰, 이와 별개로 적용되는 소자본 창업의 강점까지 두루 갖춘 ‘파파도나스’가 2020년에도 대세 베이커리 창업 브랜드로 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자신했다.
덧붙여, “이런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도 더욱 많은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맛과 퀄리티에 스타셰프의 이름값, 소자본 창업이라는 아이템을 더해 성공 공식을 수립해 나가고 있는 ‘파파도나스’의 2020년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한편, ‘파파도나스’는 최근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제54회 코엑스 창업박람회 2020’에 참여해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대세 빵집 창업 아이템 임을 입증시켰다.
홈페이지: http://papadonas.com
창업문의: 010-4128-0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