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불경기 최적화된 갈비집 창업! 단골고객 확보로 안정적 수익 올리는 ‘육장갈비’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성공 비결? 3無시스템으로 가맹점주 부담 줄였다

창업을 할 때 가맹점주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매장 운영의 안정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안정성이란 매장의 수익이 안정적이라는 말과 일맥상통하는데 수익이 꾸준하다면 운영 면에 있어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이유가 작용한다.

쉽게 말해 매장의 수익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는 뜻이다. 보통 수익을 내는 것은 고객들의 방문율이 결정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단골 고객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를 주로 살피는 것이 아이템을 선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수익성이 좋은 브랜드는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된다는 것 외에도 빠른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는다. 많은 창업자들이 ‘육장갈비’에 주목하는 이유다.

‘육장갈비’는 안정성이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는데, 현재 실제로 운영 되고 있는 대부분의 가맹점들이 단골 고객을 다수 확보하여 수익을 기록하는 중이다. 브랜드가 가진 높은 수익성의 배경에는 특제 소스를 이용해 고기의 맛과 퀄리티를 한층 끌어 올렸다는 데 있다. 메뉴의 맛이 좋기에 ‘육장갈비’를 한 번 찾았던 고객은 또 다시 매장을 방문하는 재방문율 비율이 높은 것이다.

뿐만 아니라 ‘육장갈비’에서는 가맹점주의 운영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서 3無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3無시스템이란 세가지가 없다는 뜻으로, 각각 주방장과 숯불장치, 불판 세척을 의미한다. 주방장이 필요 없을 정도로 조리 시스템이 간편화 되어 있고, 착화식 로스터로 불 판이 필요 없으며 여기에서 발생되는 불 판 세척을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때문에 인건비 절감은 물론이고 가맹점주가 매장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육장갈비’ 관계자는 “창업을 할 때는 안정성 높은 브랜드가 오랜 기간 운영 하기에 부담이 없고 투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이것이 ‘육장갈비’가 창업자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운영 되는 매장 대부분이 단골 고객을 다수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고 가맹점주는 ‘육장갈비’의 3無시스템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매장 운영을 진행해 나가고 있는 만큼 창업에 대한 문의 역시 활발하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