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코리아푸드시스템㈜ 요즘 대세 ‘점포진단 미스터리쇼퍼 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경단녀, 학생, 예비창업자 위한 서울창업허브 미스터리쇼퍼 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단행

최근 한 인기 TV 프로그램에서는 외식 창업 시장에서 잘 알려진 대표자가 이른바 ‘점검’의 명목으로 일반 직원을 가장해 비밀리에 특정 매장을 찾아 맛과 직원 서비스 등을 평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의 개선사항을 체크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면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것은 이른바 ‘미스터리쇼퍼’로 불리는 것으로, 앞서 설명했듯 고객을 가장한 내부 모니터요원 들이 매장의 문제점을 찾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행위다. 이처럼 요즘 들어 미스터리쇼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관련된 교육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창업허브에서 실시하는 ‘점포진단 미스터리쇼퍼 창업과정’이 거론된다. 해당 교육은 오는 2월 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창업허브 강의실에서 매주 수, 금요일 50시간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지원대상은 주로 경력단절여성 및 주부를 포함해 투잡을 희망하는 직장인, 대학생, 예비창업자들 위주다.

원서 접수는 오는 2월 3일까지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발송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서울특별시와 서울창업허브가 주최하고 코리아푸드시스템㈜이 주관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쇼퍼활동 및 지원(외식업, 유통업, 글로벌브랜드 성적 우수자에 한함) 등의 특전이 이뤄질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끈다. 이밖에 수료 후 커뮤니티 모임 지원(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모임 지원) 수료증 발급(출석 80% 이상 한함) 등도 이뤄진다.

요즘 대세인 ‘미스터리쇼퍼’ 과정에 대한 교육도 듣고 여러 가지 특전 혜택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코리아푸드시스템㈜ 관계자는 “요즘 경력단절여성 및 투잡을 원하는 주부, 학생들이 배울 만한 교육 및 강의가 전무한 상황인데, 서울특별시와 서울창업허브가 주최하고 코리아푸드시스템㈜이 주관하는 이번 ‘점포진단 미스터리쇼퍼 창업과정’ 교육생 모집은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그러면서, “요즘 각종 대중매체를 통해 미스터리쇼퍼의 역할이 강조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정보와 지식 습득은 물론, 다양한 특전도 함께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kfoodsys.co.kr

문의전화: 1670-447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