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특이점 온 갈비집 창업? 분위기에 치이는 '육장갈비' 성공 전략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맛은 물론 멋에서 찾은 극복의 올바른 예

구이용 고기메뉴 특성상 대부분의 고깃집은 고기를 구울 때 발생되는 연기와 그을림, 조금은 오래된 분위기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까지 고려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로 인해 이런 정형화된 이미지도 '옛말' 되고 있다.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역시 기존에 고기집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탈피해 모던하면서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 구성으로 '특이점이 온' 브랜드를 지향한다.

목재 탁자와 의자, 배기구로 직접 연결된 환기통 등 고기를 구워 먹기에 최고의 환경을 갖춘 것이다. 또 매장마다 동선도 편리하게 구성돼 있어 인원수에 맞는 좌석을 공유할 수 있고 이동하기에도 좋다.

특히 요즘 같은 장기 불황의 시대, 인테리어가 창업 비용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각 평수와 테이블 갯수에 맞게 인테리어 비용을 맞춤으로 정했다. 그 결과 평형대와 테이블 숫자에 맞는 창업 비용 구성이 용이하다.

이미 오래전부터 줄 서서 먹는 집으로 평이난 '육장갈비'인 만큼 인테리어 및 분기에 따른 강점이 더해지면서, 불황의시대 에도 꾸준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실제 본사에서 공개한 예상수익 및 표준손익표는 객관적인 측면에서 이런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 보통 외식 프랜차즈 및 개인매장들이 장사가 잘되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무조건 매실적이 높다는 의견을 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육장갈비'는 실제 매장 운영 시 축적한 내용을 공개하며 신뢰도를 높였다.

대표 메뉴인 육장갈비와 황제소갈비, 수제돼지비를 중심로 다양한 고기 요리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육장갈비'는 독보적인 분위기까지 구축하면서 더욱 관심 받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로 거듭나는 중이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저희 '육장갈비'는 오래전부터 서서 메뉴를 맛볼 정도로 특유의 맛과 퀄리티는 인정받은 브랜드"라고 말했다.

덧붙여,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세월이 지나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인테리어 및 분위기 구성, 남다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맛은 물론 멋과 양질의 서비스를 보유한 고깃집 창업 브랜드로써 고객은 물론 창업자의 마음까지 사로잡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육장갈비'는 인건비 상승의 시대,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한 간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런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이유는 본사에서 육류를 가공해 직접 공급하고 있는 것과 포스(POS) 시스템 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매출 확인이 가능해 효율적 매장 운영이 이뤄기에 그렇다.

또 현장체험교육을 통한 철저한 교육으로 운영노하우 체험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오랜 기간 꾸준히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