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맛있는 술집 창업의 조건, 부담 없는 한 잔 풍미에 취하는 힐링 공간 ‘레드문’


브랜드 현황

<레드문> 센트럴파크점(18평) - 월 매출 5천만 원 이상

창업 비용 - 1억 원 이하로 가맹점 개설 가능

‘레드문’ 고급스러운 수제맥주와 와인의 가성비까지 더해진 남다른 분위기가 매출 상승 요인

수제맥주전문점 혹은 와인전문점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 받는 곳이지만, 아직 대중화 되지 않은 이미지 탓에 부담스러운 가격과 분위기를 느끼기 쉽다는 다소 잘못된 편견이 자리잡고 있다.

이런 편견을 타파한 곳이 맛있는 술집 창업의 조건을 부담 없는 한 잔 풍미에 담은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레드문’이다. 고급스러운 수제맥주와 와인의 가성비까지 더해진 남다른 분위기로 매출 상승을 주도하면서 전에 없던 모던한 주류 소비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문’은 해당 주류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리딩 브랜드로도 유명한데, 그 이유는 수제맥주에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감성공간으로 탈바꿈 시킨 배경이 따른다.

젊은 층의 수제맥주와 와인 소비는 늘어가고 있지만 두 가지 주종을 각각 따로 즐기기엔 경제적 상황이나 여러 가지 부담이 작용할 수 밖에 없는데, ‘레드문’에서는 이 두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것도 모자라 심지어 가격도 합리적이다.

이렇다 보니, 부담 없는 한 잔 풍미에 취하는 이들이 장기 고객으로 발전할 수 밖에 없고 많은 불황에도 신규 가맹점 오픈을 늘리는가 하면, 각 매장 마다 고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맛있는 술집’을 표방하는 브랜드의 가치는 ‘어울러짐의 미학’이라는 수제맥주와 와인의 어울리는 풍미를 만들어 내면서, 꼭 술을 즐기지 않는 이들도 안주 맛에 반해 매장을 찾을 정도로 잠재 고객 확보에도 용이하다.

또 여성들의 경우 적당히 한 잔을 즐기면서 남다른 멋과 분위기를 간직한 인테리어에 반해 자발적인 홍보가 될 수 있는 SNS 셀피, 인증샷 등을 남기면서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아도 저절로 홍보 및 마케팅 효과가 나타난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요즘 같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결국 매출을 끌어 올릴 수 있는 핵심은 ‘부담’에서 해방되는 것”이라며, “저희 ‘레드문’의 경우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수제맥주와 와인을 동시에 즐기면서도 부담 없는 가성비를 적용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이런 확실한 성공 전략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자리하면서 불황에도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방법이 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http://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태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