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대세는 소규모 창업! '멕시카나치킨' 배달&홀 매장 맞춤 창업으로 '저비용 고효율' 실천


창업자가 사랑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 성공을 여는 가장 안전한 열쇠

최근 장기 불황은 물론 바이러스 이슈 등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외식 창업을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보다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려고 한다.

이런 가운데 ‘멕시카나치킨’은 최소 비용으로 보다 높은 수익률을 창출하는 최고의 성공 창업 브랜드로 손꼽힌다. 그 중심에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바탕으로 배달 전문 및 배달&홀 겸용 매장 등 맞춤형 성공 창업 지원이 자리하고 있다.

멕시카나는 배달 매장과 홀 매장 혹은 배달&홀 겸용 매장을 구분해 평수(규모)에 맞는 창업 비용을 제시 중이다. 가맹비를 포함한 교육비, 계약이행 보증금, 인테리어, 주방기기 및 집기 등의 세부 사항을 설정해서 10평과 20평 기준을 잡았다.

각각 2천만원과 3천만원 대 창업이 가능한 금액이 제시되고 있으며, 별도비용이나 기타 사항을 제외하고도 요즘 같은 시대 평형 수에 맞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 제시로 각광받고 있다. 이렇게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가진 다양한 강점을 통해 ‘성공을 여는 가장 확실한 열쇠’로 평가 받는다.

대표적으로 치킨전문점 브랜드답게 ‘맛’을 통한 승부수를 띄우는 중인데, 끊임 없는 신메뉴 출시를 통해 메가 히트작으로 거론되는 ‘불닭치킨’을 예로 들 수 있다.

멕시카나와 심양식품의 환상적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불닭치킨’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 방에 날려줄 수 있는 매운맛의 ‘끝판왕’으로 출시 직후부터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매운맛은 통각 부위를 자극해 ‘엔도르핀’을 분비하며 일시적인 각성 효과를 나타내기에 요즘 같은 시기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그만이다. 실제 ‘불닭치킨’의 가장 큰 특징이 익숙하면서도 독특한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이다. 입안에 감기는 맛있는 매운맛이 자꾸만 손을 가게 하고, 감칠맛이 은은하게 퍼져 혀끝을 자극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분 좋은 자극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는 것이다. 또 치킨 주문 시 불닭소스와 불닭마요 소스를 제공한다. 또한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수작미니핫도그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불밝소스에 수작미니핫도그를 찍어 먹는 것도 별미미로 손꼽힌다. 여기서 수작미니핫도그는 소진 시까지만 제공을 하고 있어서, 불닭치킨과 핫도그의 콜라보레이션을 느끼고 싶다면 일찍 구매해야 한다.

이처럼 ‘멕시카나치킨’은 적절한 창업 비용 제시와 신메뉴 출시 및 강점을 바탕으로 한 성공확률을 높이는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창업자들에게 동시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지난달 실시된 치킨전문점 브랜드 평판에서 전반적인 타 프랜차이즈들의 하락 속에서 4위를 고수했다.

‘멕시카나치킨’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인 만큼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창업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의 자존심 ‘멕시카나’와 함께 소규모 맞춤형 성공 창업의 방법을 터득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mexicana.co.kr

창업문의: 02-3433-185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