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시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파파도나스’가 제시하는 소자본 성공 창업의 조건! 부담은 줄이고 매출은 높인다


브랜드 현황

<파파도나스>

*매출 - 고속터미널점(9평) 9,000만 원~1억 원

*창업비용 - 본사 문의

이원일 스타셰프 빵집 아이템으로 유명한 ‘파파도나스’ 스타 마케팅에도 부담 없는 창업 비용

유명 베이커리나 반짝 흐름을 타는 관련 아이템이 유명 스타마케팅 혹은 대규모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경우 억대에 이르는 창업 비용이 발생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드 및 가맹점을 알리는데 효과가 좋을지 모르겠지만, 결국 부담은 고스란히 창업자의 몫이 되는 것이다.

각종 매스미디어를 통해 이름을 알리면서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이원일 셰프의 빵집이라 불리는 ‘파파도나스’의 경우는 다르다. 이 셰프의 이름값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과 인지도 상승에는 도움을 받지만, 비교적 합리적인 창업 비용 제시를 통해 창업자의 부담은 줄이고 있다.

특히 직접 이대점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이원일 셰프의 영향력 덕분에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주요 지역의 브랜드 매장을 찾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매출 상승과 더불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

창업 비용 부담은 줄이면서 스타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쌓고 매출 상승 포인트를 마련하면서 요즘 시대가 원하는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이유다.

또 ‘파파도나스’는 요즘처럼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돌발 상황이 발생하거나 인건비, 물가 상승 방어에 적합한 ‘pre-made’ 운영 방식으로 고객이 방문했을 때 객단가를 올리고 회전율을 높이는데도 적합하다.

아울러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맞은 배달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적절한 위기대응 능력을 선보이면서 창업자들의 믿음과 신뢰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일까? 위기 상황에도 ‘파파도나스’를 통한 예비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활발하게 이어지는 중이다.

‘파파도나스’의 관계자는 “신뢰도 높은 이원일 스타셰프의 마케팅 효과를 얻는 동시에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는 베이커리전문점 ‘파파도나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적절한 대응 능력과 다양한 경쟁력까지 겸비해 성공 확률도 높일 수 있는 만큼, 브랜드를 통한 창업을 적극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파파도나스’는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채널 및 각종 인터넷 매체, SNS 등을 통해서 맛과 퀄리티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꾸준한 소비자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발적인 긍정 홍보 효과로 이어져 각 가맹점의 매출 상승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

홈페이지: www.papadonas.com

창업문의: 010-4128-0877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RSS Fee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ctime.net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izmchangup

공식 유튜브 채널: ​창업 채널 비즈경영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