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시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짜글이 하나로 실현한 ‘나 홀로 호황’ 높은 매출 실적에 함박웃음 짓는 ‘오짜글’


브랜드 현황

<오짜글>

*창업혜택 - 가맹비 400만 원대, 교육비 200만 원대 할인

인테리어 직접 시공, 주방 설비 직접 구매(리스트 제공), 주방 집기 직접 구매

*특징 - 평균적으로 4천만 원 이상 매출 달성 시 2~3개월 안에 투자금 회수 가능 *창업비용 - 10평대 매장 2천만 원대 창업 가능

배달짜글 ‘오짜글’ 불황에 더욱 강한 이유? 특화된 메뉴를 바탕으로 구현된 선택과 집중의 성공

한국인들에게 국과 찌개는 기본적인 메뉴 구성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다. 아무리 산해진미 반찬과 맛있는 밥이 있어도 국과 찌개가 없는 밥상은 어딘가 허전할 수밖에 없다.

그 중에서도 김치찌개와 부대, 참치 등이 들어간 짜글이 메뉴는 부담 없는 한 끼와 술안주로도 용이한 특성으로 인해 최근 들어 부쩍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배달 창업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수요 또한 높아지면서, 전반적인 외식 경기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꾸준함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런 가운데 배달짜글 ‘오짜글’의 행보는 더욱 눈에 띄는데, 앞서 언급된 특화된 메뉴 구성을 통한 선택과 집중의 성공으로 높은 매출 실적을 기록, ‘나 홀로 호황’을 누린다.

‘오짜글의 메뉴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돼지짜글이를 비롯해 우삼겹짜글이, 참치김치짜글이, 부대찌개짜글이 등 짜글이 메뉴를 바탕으로 4가지 선택과 집중을 이루고 있다.

구성은 각 메뉴마다 기본 짜글이에 계란후라이2개, 4칸반찬, 공기밥2개가 제공된다. (2인분 기준) 무엇보다 모든 메뉴는 특허청 등록 보호 중인 브랜드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들어가 최고의 맛과 퀄리티를 구현한다.

간편하게 배달 메뉴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면서 맛도 좋으니 주문이 폭주 할 수밖에 없으며, 덩달아 매출이 높아지는 셈이다.

더불어 메뉴의 퀄리티는 높지만 손쉬운 조리시스템을 구축해 인건비 부담을 줄이는 한편, 운영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월 매출 3천~4천만원 대를 기록하는 매장까지는 점주와 직원, 아르바이트생 1명 정도로 충분히 운영 가능하다.

핵심만 갖춘 메뉴 구성과 맛의 퀄리티,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만족할 만한 매출 실적과 안정적 운영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는, ‘오짜글’의 인기는 지속적인 신규 가맹점 오픈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

‘오짜글’의 관계자는 “잡다한 메뉴와 불분명한 아이덴티티(정체성)로 오히려 매장 운영을 복잡하게 만드는 일부 프랜차이즈나 개인 매장에 비해 ‘오짜글’은, 확실한 컨셉을 바탕으로 한 메뉴 구성 및 매출 상승 포인트를 구축해 외식 창업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짜글’의 전 메뉴는 총 5단계까지 매운맛을 설정할 수 있다. 초보에서부터 중수, 고수, 초고수, 신의 단계까지 기호에 따라 매운맛 조정이 가능하기에 각종 스트레스로 지친 요즘, 화끈한 매운 맛으로 속 풀이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 www.오짜글.com

창업문의: 1811-8991

태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