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시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쉬운 운영과 조리, 거품 뺀 소자본 창업 최적의 본사 지원까지 갖춘 ‘칠칠켄터키’


외식 창업 시장 ‘종합선물세트’ 칠칠켄터키가 전하는 만족도 높은 성공 창업의 모든 것

현재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두 가지 성공 방안이 선호되고 있다. 첫째는 한 가지 아이템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확실한 컨셉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여러 가지 경쟁력을 복합적으로 담아내 성공을 이끌어내는 방법이다.

어떤 것이 정확히 정답이라 말하기 어렵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경제적인 문제는 그렇다 쳐도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변수가 많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준비로는 후자가 성공 확률을 높이기 좋다.

치킨 창업 아이템 ‘칠칠켄터키’는 후자의 조건에 가장 잘 부합하는 브랜드다. 쉬운 운영과 조리방법을 비롯해 거품을 뺀 소자본 창업 시스템 구축, 매출 대비 메이저 브랜드와의 마진율 우위, 지속적 본사 관리, 최적의 교육 환경 등 다양한 성공 경쟁력을 갖췄다.

불확실한 시대 리스크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합리적 창업비용을 바탕으로 한 소자본 창업을 거론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무조건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진행한다고 해서 성공을 장담할 수 없을뿐더러 리스크 부담이 줄어들지도 않는다.

‘칠칠켄터키’의 경우 각 평수나 입지로 매장을 구분해 맞춤형 창업 비용을 제시한다. 특히 최근에는 서울권 20호 가맹점까지 한해 가맹비와 교육비를 지원하면서 가격 거품을 최소화시켰다. 창업자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부분을 투자하면서, 어느 정도 비용부담을 줄여 만족할 만한 포인트다.

이렇게 부담을 확 낮춘 창업의 기반이 마련된 후 매장을 오픈하면, 본사의 지속적 관리와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피드백으로 성공 확률을 높이기 쉽다.

여기에 초보 창업자도 쉽고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 및 조리 과정은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인건비 절감 효과도 가져가면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매출대비 메이저브랜드와의 마진율 차이가 일어나는 부분 역시 ‘칠칠켄터키’가 가진 장점 가운데 하나다.

또 기존 창업의 틀을 깨고 보다 다각화된 매출 상승 포인트 확립이 용이한 ‘샵인샵 창업’ 아이템 도입도 적극 시행하고 있다. 기존 칠칠켄터키’ 매장 안에 ‘칠칠떡볶이’ 브랜드를 구축, 요즘 대세인 배달 창업까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치킨과 떡볶이라는 아이템을 골고루 활용하며 창업자 입장에서는 매출 상승 경쟁력의 한 축을 담당하게 하면서 매력적인 본사 지원의 하나로 손꼽힌다.

한양대지점의 경우 한달 만에 평균 배달갯수 100개의 맛집랭킹 등극은 물론, 배달앱 리뷰 평점 5점 만점에 5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칠칠켄터키’의 관계자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반짝 아이템을 유지하는 것 만으로 성공을 장담할 수 없으며, 오히려 리스크 부담 큰 사례가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저희 ‘칠칠켄터키’의 경우 소자본창업, 본사지원시스템, 다양한 실무적 성공을 돕는 체계 등을 구축한 복합 성공 치킨 창업 아이템으로, 불확실한 시대 확실한 믿음을 심어드릴 수 있는 성공 브랜드라 자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칠칠켄터키’는 오리지날을 포함한 땡초, 간장, 마늘 켄터키치킨 외에도 탕수치킨을 비롯해 ‘칠칠닭볶음탕’, ‘영계통구이’ 외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갖추고 있다. 고객의 선택이 폭이 넓은 만큼 맛과 퀄리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면서 매출 상승 및 안정적 운영의 기반이 된다.

창업문의: 02-2297-197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