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불황에 더 강한 소자본 창업! 족발창업은 ‘홍대칼국수와족발’ 매출상승 전략 확인


브랜드 현황

<홍대칼국수와족발>

*매출 - 홍대점 25평 15테이블 600만 원대 일 매출

*창업 비용 - 10평 4천만 원대 창업

족발창업 대표브랜드 ‘홍대칼국수와족발’, 족발 주문시 칼국수 무한리필 전략으로 불황을 이기다.

외식 창업 시장은 어느 시기나 ‘어렵다’는 반응이 많다. 그래서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할 때, 불황을 극복할 수 있고 외부 변수에 잘 대응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A씨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 소자본으로 창업시장에 뛰어든 사례로, 걱정이 많다. 합리적인 창업 비용에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이유다. 직접 발품을 팔며 여러 가지 아이템을 알아보던 중 족발 창업 아이템 ‘홍대칼국수와족발’ 브랜드를 접하게 됐다.

불황에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족발전문점 ‘홍대칼국수와족발’은 A씨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밖에 없었다.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은 희망 평수와 입지, 그리고 자금 상황에 따라 맞춤형 창업 비용을 제시한다.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간판, 의자/탁자, 주방기기, 기물, 홀 기물, 포장기계 등 세부적인 비용에 대해 투명하게 제안한다.

10평은 4천만 원 대, 20평은 6천만 원 대, 30평은 8천만 원 대의 창업비용이 각각 적용되고 있다. 일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시장변화와 창업자의 상황은 고려하지 않고 수억 원 대의 창업 비용을 제시하는 것과 대비된다.

특히 ‘홍대칼국수와족발’ 브랜드는 고객 맞춤형 창업 비용을 제시함과 동시에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 확률까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업계 최초로 족발을 주문하면 칼국수가 무한 리필되는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요즘 같은 시기에 ‘가성비 매출 상승 전략’으로 평가받는다. 게다가 맛과 퀄리티가 뛰어나 안정적인 매출 및 수익률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상권이나 매장 규모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시흥목감점의 경우 14평 매장에서 테이블 8개(홀4개/야장4개)로 일매출 400만 원 대를 돌파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홍대칼국수와족발’ 관계자는 “검증되지 않은 브랜드를 본사의 말만 믿고 덜컥 창업할 경우 안정된 운영은 고사하고 현상 유지도 힘든 실정”이라며, “족발을 주문하면 칼국수가 무한리필 제공된다는 확실한 컨셉을 바탕으로 다양한 매출 상승 포인트를 수립한 ‘홍대칼국수와족발’이 주목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kaljok.com

창업문의: 1599-579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