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홍대칼국수와족발’ 10년이 지나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족발창업 대표브랜드


브랜드 현황

<홍대칼국수와족발>

*매출 - 홍대점 25평 15테이블 600만 원대 일 매출

*창업 비용 - 10평 4천만 원대 창업

족발 창업은 ‘홍대칼국수와족발’! 명예퇴직 없는 평생직장 ‘홍대칼국수와 족발’로 시작하세요.

베이비부머 세대의 조기 은퇴 러시와 청년 실업률 상승으로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직원이 아닌 사장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B씨 역시 갑작스러운 명예퇴직의 기로에 서면서 창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설계를 계획하고 있다. 남은 인생이 걸린 만큼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서라도 창업을 준비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가지게 됐다.

이런 가운데 B씨와 비슷한 길을 걷던 ‘창업 선배’ C씨는 B씨에게 솔깃한 제안을 했다. 상권이나 입지조건에 크게 영향 받지 않는 족발전문점 ‘홍대칼국수와족발’을 추천한 것이다.

해당 브랜드는 상권에 관계없이 꾸준한 매출 실적을 올리기로 유명하다. ‘홍대칼국수와족발’ 방이먹자골목점이 일매출 3백80만 원 대를 돌파하면서 이런 사실을 뒷받침한다.

상권과 입지조건 영향 없이 ‘통’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것인데, B씨처럼 성공을 위해서는 무조건 많은 투자금액이 필요하다는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아준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이 이처럼 입지나 상권, 외부 요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승승장구’ 할 수 있는 것은 브랜드가 가진 특유의 경쟁력에서 비롯된다.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2개의 식자재 공장에서는 매일 신선한 식재료를 가맹점에 공급한다. 대량구매를 통해 낮은 원가율로 가맹점에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가맹점 수익율이 높을 수 밖에 없다.

또한 각 가맹점은 양질의 돈육과 식자재를 신선하게 제공받으면서, 맛의 퀄리티까지 높여 꾸준한 고객 확보가 가능해진다.

당연히 안정된 시스템의 뒷받침 속에 단골 고객 확보로 이어져 매출과 수익률 상승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여기에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시행된 ‘족발’과 ‘칼국수’의 효과적인 컬래버레이션(콜라보)이 돋보인다. 족발을 주문하면 칼국수가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가성비’ 전략이 그것이다.

이 밖에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카페풍 인테리어는 방문하고 싶은 매장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의 관계자는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경우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 초기부터 무리한 자금을 들여서라도 좋은 입지조건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높다”면서, “하지만 요즘 같은 상황에서 입지조건이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창업비용의 부담도 커질 수 있기에 이런 선택이 무조건 답이 될 수는 없다”라고 조언했다.

덧붙여, “많은 이들이 입지조건이나 평수에 관계없이 꾸준한 매출 실적을 올릴 수 있는 ‘홍대칼국수와족발’을 선택하는 이유다”라며, “불황에 더욱 강한 브랜드인 만큼 외부 변수나 창업 시작 시기에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kaljok.com

창업문의: 1599-579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