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오형진 기자

‘신이내린족발과보쌈’ 눈에 띄는 원가경쟁력 매출 상승과 더불어 성공의 주춧돌


브랜드 현황

<신이내린족발과보쌈>

*매출 - 본점 기준 월 매출 1억3천만 원대

*창업 비용 - 30평 매장 기준 업계최저 9천3백만 원대

남다른 맛과 가치 선사하는 족발전문점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이 더욱 특별한 성공 브랜드인 이유

요즘은 ‘마진’을 많이 남기는 장사를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많다. 굳이 최근의 상황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어쩌면 당연한 결과다. 그리고 이런 마진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인 항목이 ‘원가경쟁력’이다.

특히 식자재는 원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항목으로 창업자 입장에서는 이 식자재 관련 비용을 최소화시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개인 매장은 그렇다 쳐도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본사 입장에서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기에 쉽게 원가경쟁력을 낮추기 어렵다.

남다른 맛과 가치를 선사하고 있는 족발전문점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다르다. 국내 유명 족발전문점 프랜차이즈들과 단순히 비교해도 확실한 원가경쟁력 우위를 확보하면서 경쟁력을 높인 것이다.

실제 유명 족발 프랜차이즈인 G사와 J브랜드가 각각 평균 40% 대의 원가경쟁력을 나타내고 있는데 반해,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해당 브랜드들 대비 무려 3~4%대까지 낮췄다.

해당 브랜드의 원가경쟁력 구축 비결은 국내산 생족(足)은 물론 각종 전용상품 등에서 마진을 없애 원가를 낮춘 결과로 풀이된다. 창업자 입장에서는 원가경쟁력이 확보되다 보니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마진을 남기기 수월해지고 브랜드 경쟁력이 더해져 매출 및 순수입 상승까지 이어져 성공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다.

또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 만의 특화된 시스템을 각 가맹점으로 전파, 매장 운영은 물론 홀서비스 매출의 비법까지 전수하면서 초보 창업자도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게 지원한다.

원가경쟁력 만큼 브랜드의 꾸준한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어려운 시기 열정만 있다면 매출 및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으로 불리는 이유다.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의 관계자는 “유명 족발전문점들과 비교했을 때 확연히 차이 나는 원가경쟁력과 매출 상승 전략 수립은 퀄리티 높은 맛과 더불어 브랜드가 가진 가장 큰 강점 가운데 하나”라며, “오픈 초기부터 높은 매출 실적과 마진율, 수익 상승을 기대하는 창업자 분들은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을 통한 창업 상담을 실시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sinjok.co.kr

창업문의: 1811-851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