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이재일 기자

‘신이내린족발과보쌈’ 짧은 운영시간 미학 속 매출 상승 법칙 발견


족발전문점 창업은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이 정답? 효과적 운영과 매출 상승에서 이유를 찾다

경제가 어렵고 코로나19 사태 등의 여파로 여러 가지 변수가 발생되면서 보다 쉽고 빠른 운영을 통해 매출 상승을 이뤄 나가는 것이 미덕으로 자리잡고 있다. 외식 창업 시장이라고 해서 사정은 다르지 않다. 빠른 회전율과 효율적 운영 그 안에서 ‘매출상승의 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족발 창업 아이템으로 유명한 ‘신이내린족발과보쌈’ 역시 짧은 운영시간의 미학을 필두로 5가지 성공 경쟁력을 통해 매출 상승의 법칙을 발견했다.

초보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전혀 다른 출발과 업종의 선상에서 운영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가져가느냐 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다. 해당 브랜드의 경우 실질적인 운영시간이 짧아 노동강도 대비 높은 매출과 마진 달성이 가능하다.

운영 시간이 짧다는 것은 테이블 회전율이 높고 짧은 시간 안에 ‘빨리 빨리’ 돌아가는 덕분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매출 상승 포인트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요즘 대세로 평가 받는 배달을 통해 높은 객단가 유지가 가능하며, 족발과 보쌈 이라는 아이템 특성상 유행을 타지 않는다.

특히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 론칭에 앞서 특유의 맛과 퀄리티로 이미 검증된 브랜드의 가치는 가격과 객단가에서 지역내 족발 관련 브랜드를 통일한 유일무이한 브랜드다. 매출 실적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이밖에 국내산 생족, 자체 소스의 매입 경쟁력은 본사 마진을 없애면서 타 브랜드 대비 2~3% 절감 효과를 차지한다. 여기에 라면만 끓일 줄 알면 누구나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는 운영 시스템 역시 창업자에게 큰 메리트로 다가온다.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의 관계자는 “보다 효율적인 성공은 요즘 같은 때 창업 시장에서 요구되는 가장 확실한 경쟁력”이라면서, “저희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아이템의 강점을 통한 꾸준한 매출과 높은 객단가 유지가 가능하며, 원가 경쟁력, 초보자도 운영할 수 있는 쉬운 시스템, 짧은 운영시간 등 총 5가지 전략을 통해 성공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sinjok.co.kr

창업문의: 1811-851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