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포차천국’ 신메뉴 출시&JTBC ‘쌍갑포차’ 제작 지원 통해 불황 타파 매출은 UP!

  • 에프씨타임즈(FC TIME) 김민경 기자
  • 2020년 6월 8일
  • 2분 분량

밥도 먹고 술도 먹고 ‘포차천국’ 남다른 지원체계 구축으로 창업할 맛 나는 포차 브랜드

경기가 어렵고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투자에 소극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늘어 간다. 이럴 때 일수록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위기탈출 해법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주점 창업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포차천국’은 브랜드 경쟁력 과 가맹점 매출&수익률 상승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꾸준한 노력과 지원 시스템 구축을 통해 불황을 타파하면서 매출은 높이는 전략을 택한 것이다.

먼저 ‘포차천국’은 최근 신메뉴 5종과 꿀막걸리, 숙취해소제 꽐라프리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 구성은 감바스 오일파스타를 포함한 치킨로제파스타, 생과일요거트화채, 진미채 튀김, 닭발튀김 이다.

신메뉴는 젊은 층의 주요 소통 수단인 SNS 등을 통해 ‘핫한’ 메뉴로 분류되고 있다. 그만큼 관심을 끌기 좋고 친숙함을 무기로 관심도를 높인다는 측면에서 눈길을 끈다.

또한, 포차천국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벌집 꿀막걸리’는 진짜 벌집으로 만든 꿀과 고소한 막걸리를 섞은 이색 막걸리로 각 신메뉴들과 조화를 통해 애주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브랜드 전용 PB상품인 ‘꽐라프리’ 숙취해소제를 제작하였다. 포차천국 꽐라프리는 국내산 헛개나무열매 함유율이 숙취해소제 분야 압도적 수준인 70% 이상으로 출시 전부터 숙취로 고생하는 애주가들의 관심을 사로 잡고 있다.

또 ‘포차천국’은 최근 JTBC 인기 드라마 ‘쌍갑포차’ 제작 지원에 나섰다. 환상 포차 라는 드라마 속 구성이 브랜드 이미지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면서 큰 홍보 효과가 기대된다.

요즘은 워낙 다양한 플랫폼으로 인해 홍보와 마케팅 창구가 많지만, 대형 방송사 및 프로그램 드라마 등의 파급 효과가 상당하기에 브랜드는 물론, 가맹점에게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포차천국’은 시기적 어려움을 겪는 과정에서 움츠러들거나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기 보단, 확실한 대응 방법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신메뉴 출시 및 드라마 제작지원 행보 역시 브랜드와 가맹점의 위기 탈출과 성공 해법을 찾기 위한 최선의 선택으로 평가 받는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꾸준한 신메뉴 출시와 드라마 제작 지원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기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성장하는 포차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며, “어려울수록 멀리 내다 보는 브랜드의 안목은 불황을 이겨내는 가장 큰 힘이다”라고 강조했다.

창업문의: 02-2601-0821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