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현황
<레드문>
*매출 - 센트럴파크점 18평 기준 월 매출 5천만 원대
*창업 비용 - 1억 원대 이하로 가맹점 개설 가능
‘블루오션’ 크래프트비어와 와인전문점의 특색 있는 매력이 곧 매출 상승 포인트라는 ‘레드문’
기성세대들에게 있어 최고의 주종을 꼽자면, 전통적으로 소주, 맥주, 막거리 등을 선택하는 비율이 많은데, 음주 문화와 소비 패턴이 변하면서 젊은 층이 주도권을 쥐게 되고 자연스럽게 선호하는 주종도 바뀌고 있다.
대표적으로 수제맥주나 와인이 깔끔하면서 과음보다 적당한 안주 및 메뉴 구성과 잘 어우러지는 특성 덕분에 떠오르는 ‘신흥 강자’로 군림 중이다. 여기에 두 가지 주종의 완벽한 콜라보를 통해 ‘블루오션’ 영역을 개척,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조합으로 사랑받는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레드문’은 수제맥주와 와인이 결합된 주점 브랜드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면서 큰 인기를 얻는 중이다.
리딩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것인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수요가 높아지면서, 그 성장세는 가늠할 수 없을 만큼 치솟고 있는 상황이다.
수제 맥주와 비교했을 때, 와인은 다소 부담스러운 주종으로 여겨지기도 했지만 ‘레드문’을 통해 두 가지 주종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더해지면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젊은 여심(女心)을 사로잡는 파격적인 인테리어 및 분위기, 익스테리어는 SNS 등을 통해 자발적 홍보로 이어지면서 브랜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실제 SNS의 각종 메뉴 인증샷이나 셀피 등을 통해 고객으로 유입되는 현황이 높아지면서 브랜드 콘셉트와 경쟁력이 곧 매출과 수익률 향상으로 이어지는 결과로 이어지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수제맥주 및 와인의 콜라보는 ‘어울림’이라는 또 다른 측면에서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 메뉴” 구성의 특색을 통해 맛있는 메뉴 구성의 장점까지 어필하며 더욱 많은 고객 확보 및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요즘 뜨고 있는 최적의 아이템인 수제맥주와 와인을 결합한 최고의 구성, 여기에 함께 어우러지는 메뉴의 향연까지 ‘레드문’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가장 확실한 이유”라면서, “이것이 바로 현재보다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레드문’의 경쟁력으로써 실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구상 중인 자영업자들의 꾸준한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레드문’은 최근 캠퍼스타운점을 비롯해 센트럴파크점, 연수점, 경북영주점, 인천논현점 등 오픈을 통해 불황의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가맹점 숫자를 늘려 나가고 있다. 특유의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가맹점 신규 오픈 소식을 전할 수 있을지 기대 되는 대목이다.
홈페이지: www.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