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 고종혁 기자

효율성 갑(甲) ‘텬고’식 0원창업!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등 ‘파격’ 그 자체


“0원창업 실화?” 줄 서서 먹는 떡볶이전문점 ‘텬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다 무료 라는 말은 언제 들어도 기분 좋게 한다. 하물며 창업 시장에서, 그것도 브랜드 경쟁력과 성공 확률이 높은 아이템을 무료로 창업 할 수 있다면, 상상 만으로 행복해진다.

이런 가운데 안양에서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던 유명한 떡볶이 맛집으로 소문난 ‘텬고’가 가맹사업을 시작하면서, 유명 맛집의 노하우를 이번 바이러스 사태로 힘든 상황에 놓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수를 해주고 있다.

‘텬고’는 현재 가맹비를 포함한, 교육비, 보증금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공사 마진과 감리비가 없고 배달 매출 컨설팅, 마케팅 무료교육을 시행하면서, 비용 부담은 물론 합리적인 성공 방향까지 제시 중이다.

특히 홍보&마케팅과 배달은 요즘 외식 창업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해당 분야의 성공 전략을 습득하고 노하우를 익힌다는 것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요즘 트렌드에 맞는 성공 전략 수립이 가능한 이유다. ‘텬고’의 파격 지원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빠른 지역 상권 선점을 바탕으로, 배달 전용 혹은 샵인샵 매장 오픈이 가능하다. 창업자의 상황과 입지조건에 맞는 ‘맞춤형 창업’이 이뤄지면서, 인건비나 장비 부담을 줄이고 원하는대로 메뉴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요즘은 배달과 샵인샵 창업이 대세인 만큼, 보다 효과적인 매출 다각화도 실현할 수 있어 창업자 입장에서는 만족감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텬고’의 관계자는 “창업자 부담을 완전히 없앤 0원창업은 이론적으로 어려울 것이란 편견이 작용하지만, ‘그 어려운 것’을 ‘텬고’는 해냈다”면서, “가맹비와 교육비, 보증금 면제를 포함한 공사마진과 감리비가 없고, 마케팅 무료 교육에 배달매출 컨설팅까지 이뤄지며 처음부터 끝까지 저비용 고효율의 매력을 가진 ‘텬고’를 통한 창업을 추천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텬고’는 별 모양의 떡볶이 떡과 차별화된 토핑 구성을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즘 주요 소통 수단 가운데 하나인 SNS에서는 #스타떡볶이, #영웅떡볶이 등으로 불리면서,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을 중심으로 오프라인상에서는 ‘줄 서서 먹는 떡볶이전문점’으로 유명하다.

홈페이지: www.turngo.co.kr

창업문의: 1661-2395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