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이소영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최적화 브랜드 ‘레드문’ 공간 이해 테이블 배치&구성이 정답


브랜드 현황


<레드문>

*매출 - 센트럴파크점 18평 기준 월 매출 5천만 원대

*창업 비용 - 1억 원대 이하로 가맹점 개설 가능

여럿이 뭉쳐 앉기가 지양되는 요즘, ‘레드문’의 효과적인 공간 감각에서 찾은 성공의 해답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서, 침체됐던 소비가 조금씩 회복되고 음식점과 주점을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사람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부담감과 걱정은 여전한 상황인데,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좋은 낭만적 느낌의 수제맥주&와인전문점이 알려져 화제다.

‘레드문’은 신개념 수제맥주&와인전문점으로써, 젊은 세대들의 음주 문화 변화 추세와 함께 선호되는 수제맥주와 와인을 결합한 장점이 돋보이는 브랜드다. 새로운 음주 문화의 중심으로 거듭나는 이유로써, 남다른 디자인과 분위기, 인테리어 콘셉트 등도 젊은 취향에 맞게 차별화된 느낌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공간의 개념을 이해한 테이블 배치와 구성이 돋보이는 브랜드인데, 마치 미리 준비라도 하 것처럼 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점에 굉장히 유용한 디자인과 좌석 배치라는 평가를 받는다.

기존 주점들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테이블을 무리하고 붙이거나 동선을 방해하는 배치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요즘, 고객들의 불편함을 증가 시키고 있는 것과 반대로 공간에 맞춤 합리적인 배치와 2인, 4인 테이블, 바 형식 테이블까지 원하는 방식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그렇다.

이런 테이블 구성과 배치의 경우, 공간을 잘 이해한 활용도를 높인 부분으로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어느 정도의 동선과 거리 유지에 탁월하다. 좁은 실내 공간에 여러 명이 붙어 있는 구조를 벗어나 시원한 개방감 및 안정감을 주는 부분 역시 돋보인다.

이를 통해 각 가맹점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받는 상황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바이러스 사태를 신경 쓰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요즘 트렌드에 맞는 주종과 맛있는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창업자는 많은 고객 확보에 빠른 테이블 회전율을 통한 매출 상승 효과로 고객과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성공 전략이 된다.

브랜드의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서, 점차 주점 업계도 활성화되고 있는 분위기지만 여전히 바이러스 사태에 대한 심각성이 지속되는 만큼 여기에 따른 대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 ‘레드문’의 경우 공간을 이용한 테이블 배치와 구성을 통해 고객을 안심시키면서, 원활한 테이블 회전율과 효과적인 고객 확보로 가맹점의 매출 상승 효과까지 얻으면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중이다”라고 자신했다.

한편 ‘레드문’은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의 장점을 기반으로, 앞서 설명한 효과적인 테이블 배치, 남다른 분위기가 더해진 높은 성공 경쟁력을 통해 신규 가맹점 숫자를 꾸준하게 늘려 나가는 중이다.

목포평화광장점을 시작으로, 배곧점, 송도8공구점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연이은 매장 오픈 사례가 그 증거로 향후 더 많은 가맹점 오픈을 예약하면서 불황의 시기 더욱 ‘강한 면모’를 이어가고 있다.

홈페이지: http://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태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