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꾸준한 결실을 맺는 1인피자 아이콘 ‘포피스피자’ 요즘 배달 시장이 각과 받는 첫번째 이유는 시대적 상황과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다. 비대면(언택트) 사회가 이뤄져 가는 가운데, 반드시 매장 홀을 찾지 않아도 안 방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두번째는 이런 시기를 반영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의 활성화다. 언제 어디서든 터치 한 번이면 근처의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고, 퀵서비스 등의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창업자의 관점에서 배달 아이템은 돈이 덜 든다. 문자 그대로 배달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보니, 넓은 홀을 필요로 하거나 그 과정에서 발생되는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배달전문점은 비교적 매장 크기가 중요하지 않고, 위생이나 기본적인 수칙만 잘 지키면 운영 하는데 큰 부담이 발생되지 않는다. 오히려 앞서 언급된 시기적 영향을 받아 배달 주문이 줄을 잇고 적은 비용으로 최대 투자 효과가 발생된다.
‘포피스피자’ 역시 이런 시기적 흐름과 잘 맞아 떨어지는 피자전문점 이라고 할 수 있다. 배달에 최적화된 아이템 특성상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오픈이 가능하다. 여기에 론칭 직후부터 인기 요소로 자리 잡았던 1인피자 메뉴 특유의 맛과 독창성은, 그 자체로 경쟁력이 되면서 꾸준한 매출 상승 포인트가 되고 있다.
‘포피스피자’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맛있는 빵,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 황금블랜딩의 자연치즈로 레시피를 구성한다. 1인피자는 퀄리티가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을 깨는 것은 물론 남다른 맛의 출발점으로 인정 받는다.
또 기성 피자와 달리 혼자서 충분히 즐길 수 있게 구성돼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남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최적화된 양을 자랑한다. 다양한 메뉴 종류까지 더해지면 확실한 타깃층까지 갖춘 ‘포피스피자’의 성공 확률을 감안했을 때, 투자비용 대비 고효율 아이템이란 사실을 실감하게 된다.
포피스의 관계자는 “요즘은 시기적인 영향으로 인해 업종을 막론하고, 창업 비용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시대”라며, “저희 ‘포피스피자’의 경우 배달 아이템이라는 특성과 반드시 필요한 항목 적용, 본사 차원의 지원을 통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부담이 줄어든 창업을 실시한 후에는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와 매출 향상 지원을 바탕으로, 브랜드가 가진 1인피자 아이템의 장점 및 메뉴 구성 특성을 통한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다”며, “1인가구가 늘어나는 시기, 피자 창업 분야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포피스피자’ 창업을 추천드리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4pspizza.com
창업문의: 02-353-8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