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시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신개념 술집 창업 성공의 기준 ‘도쿄술집’ 수요 흐름 반영된 매출 상승 포인트


기성 브랜드들의 식상함을 깨는 이자카야 특성 기반 분위기와 맛, 안정성까지 두루 갖춰 지인과 가벼운 한 잔을 위해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정형화된 ‘호프집’ 들을 발견하게 된다. 모두 비슷한 콘셉트와 메뉴 구성, 분위기 등으로 식상함과 함께 피로감 마저 느끼는 경우가 발생한다.

또 주점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이런 ‘과포화’ 현상은 성공 확률을 떨어뜨릴 수 있기에 부담스럽다.

그래서 요즘 주점 창업 시장의 트렌드와 니즈는 혹은 수요는 ‘이자카야’ 쪽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형적인 호프집 타이틀과 상반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특유의 메뉴 구성 등을 통해 고객과 창업자 모두의 관심을 끄는 것이다.

특히 ‘도쿄술집’의 경우 고객 만족도와 창업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킬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감성적인 서품과 조명, 20~30평대의 화려하면서 은은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보여준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뭔가 시끄럽고 정신 없는 호프집들의 분위기와 분명 상반된다. 더군다나 요즘 바이러스 영향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만큼, 호프집 아이템의 동선이나 구조보다 훨씬 안전하다는 점은 더욱 눈에 띄는 요소다.

또 주로 치킨+맥주(치맥) 구성으로 한계를 보이는 호프집 메뉴 구성과 달리, 일품요리부터 ‘오마카세 코스’, ‘오마카세 사시미’ 튀김, 나베, 식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맛과 퀄리티 및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어 메뉴 선택의 폭도 넓고 간단한 술안주 외 한 끼 식사를 즐기기도 좋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기존 호프집 보다 ‘도쿄술집’ 같은 이자카야 술집을 선호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런 콘셉트를 갖춘 브랜드들이 떠오르며 인기와 매출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도쿄술집’ 관계자는 “기성 술집들의 비슷한 콘셉트와 여러 가지 분위기 등에 식상함을 느끼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이자카야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추세”라며, “저희 ‘도쿄술집’의 경우도 이자카야의 강점인 남다른 분위기,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 구성의 장점을 통해 고객과 창업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요의 흐름을 반영한 전략이 ‘통’한 것으로, 앞으로 주점 창업 시장의 트렌드는 이자카야를 중심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쿄술집’은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인테리어 등 창업 비용 부담이 가장 큰 항목에서 창업자에게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소자본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또 이렇게 부담을 최소화 시킨 상황에서 앞선 이자카야창업 아이템의 강점을 바탕으로, 꾸준한 매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어 불확실한 시기 안정성 높은 안전 창업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tokyosuljip.com

창업문의: 1544-22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