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 손영희 기자

‘짚신매운갈비찜’ 불황 속에도 높은 매출 비결은 ‘경쟁력 있는 메뉴’의 힘


불경기 무시하듯 높은 매출 올리는 ‘짚신매운갈비찜’의 독보적인 메뉴 주목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식업에서 가장 크게 타격을 입고 있는데 불경기 속에서도 독보적인 메뉴로 높은 매출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매운갈비찜 전문 브랜드 짚신매운갈비찜은 흔하지 않으면서도 꾸준히 인기 있고, 배달에도 최적화된 매운갈비찜이라는 메뉴로 불경기에도 높은 매출을 자랑한다.

‘돼지갈비찜’과 ‘소갈비찜’으로 대표되는 짚신매운갈비찜의 시그니처 메뉴 매운갈비찜은 다양한 단계의 맵기 조절과 짚신매운갈비찜 만의 노하우로 야들야들하게 삶아낸 고기 식감이 특징이다.

다른 브랜드보다 조절 가능한 맵기 단계가 세분화 되어 있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생과일과 채소 등을 사용해 질리지 않는 맛을 내 한 번 맛을 본 고객들의 재방문률이 높다.

또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음식과 고기, 국물요리라는 세가지 포인트의 조합과 불경기일수록 잘 팔리는 매운 음식이라는 점 역시 다양한 고객층 확보와 매출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매운갈비찜의 메뉴경쟁력에 빠진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을 생각하면서도 조리를 어렵고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짚신매운갈비찜의 매운갈비찜은 조리방식이 쉽고 간단해 가맹점주들이 쉽게 배울 수 있다. 본사 육가공센터를 통해 손질된 갈비와 양념팩으로 요리를 해보지 않은 사람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다. 쉬운 조리로 업무 편의성 증가 및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얻는다. 여기에 본사에서 자체물류센터를 운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으로 원재료 공급을 받아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또한 짚신매운갈비찜의 경우 흔하지 않은 메뉴로 가맹점주의 입장에서는 경쟁 업장 걱정 없이 운영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우후죽순 늘어나는 치킨이나 곱창, 삼겹살 브랜드의 경우 한 지역 안에 경쟁자가 많아 출혈경쟁을 일으킬 가능성이 크지만 매운갈비찜의 경우 타 업종보다 경쟁자가 적으면서도 꾸준한 수요를 보여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받는다.

‘짚신매운갈비찜’ 관계자는 “불황 속에서도 메뉴만 좋다면 얼마든지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면서, “짚신매운갈비찜’은 매운갈비찜 단일메뉴에 집중해 맛으로 인정받아 10년 이상을 이어온 브랜드다.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싶다면 짚신매운갈비찜 창업을 추천드린다”고 자신했다.

한편 ‘짚신매운갈비찜’은 올해 초에 마감되었던 선착순 신규 가맹 10호점 가맹비 반값 이벤트를 재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가 장기화 되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외식업창업 방법인 프랜차이즈를 고려하고 있지만 가맹비로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짚신매운갈비찜’의 본사인 ㈜음식생각이 가맹비 지원을 결정했다.

기존 1,000만 원 가맹비를 500만 원 대로 낮춰주는 혜택으로, 관심 있는 이들은 브랜드와 창업 상담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