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공사마진, 감리비 없음 등 거품을 걷어낸 ‘텬고’의 든든한 뒷받침 주목
무료로 창업을 할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인건비와 인테리어 부담이 덜한 ‘요즘 대세’ 배달 아이템 이라도 이런 질문에 선뜻 답하기 어려울 것이다. 아무리 적은 창업 비용을 산정한다고 해도 현실적으로 무료 창업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른다.
중요한 것은 ‘맥락’이다. 줄 서서 먹는 떡볶이전문점으로 유명한 ‘텬고’는 맥락에서 찾은 매출 상승 포인트를 통해 0원창업을 현실화 시켰다.
그 핵심은 ‘파격 혜택’ 에서 비롯된다. ‘텬고’는 가맹비와 교육비를 포함한 보증금 면제, 공사마진, 감리비 없음, 마케팅 무료교육, 배달매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같은 배달 및 샵인샵 주력 창업 아이템 이라고 해도, 타 브랜드보다 앞서 나가는 이유다. 다만, ‘텬고’가 제공하는 파격 혜택은 일단 올해까지만 진행된다. 관심 있는 창업자들의 경우 서둘러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 0원창업이라는 파격 혜택 제공을 바탕으로, 최소한의 투자가 이뤄진 후 매장을 오픈하고 나면 ‘최대 수익율’이 기다리고 있다. ‘텬고’는 사계절 내내 상권 구분 없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그만큼 시기나 경제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으로 높은 수익을 유지하기 좋다.
또 매장형과 배달형으로 나눠진 투자 수익률 세분화 전략이 핵심이다. 매장형의 경우 운영수익률이 좋고, 배달형은 투자수익률이 높다. 각 형태별로 장점과 특화된 매출과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0원창업이 가능한 장점과 아이템의 경쟁력, 세분화된 수익성이 더해져 ‘저비용 고효율’ 전략 수립이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텬고의 기적과 같은 ‘0원창업의 마법’은, 창업 시장에서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저비용 고효율 전략에 매력을 느낀 창업자들이 앞다퉈 창업 문의를 실시하는 상황이다.
‘텬고’ 관계자는 “남다른 별모양 떡볶이 떡과 토핑 구성 등으로 SNS상에서 줄 서서 먹는 떡볶이전문점으로 유명한 ‘텬고’는 저비용 고효율에 가장 어울리는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이어 “본사 차원의 파격적인 혜택으로 0원창업을 실현, 창업 비용 부담을 낮추고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에 세분화된 수익 구조 노하우에서 비롯된 ‘맥락’을 짚은 성공 방향”이라면서, “0원창업 지원은 올해까지 진행되는 관계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텬고’ 홈페이지 및 문의 번호 등을 통해 서둘러 확인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turngo.co.kr
창업문의: 1661-2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