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소자본 창업으로 고수익? 부담 없이 수익율 높이는 ‘짚신매운갈비찜’으로


‘짚신매운갈비찜’ 돌아온 가맹비 50% 할인 이벤트로 꾸준한 신규 가맹점 오픈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청년 4명 가운데 1명이 실업자 신세다. 코로나19와 장기 불황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고용 불안정이 불러온 결과다.


취업 대신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는 창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이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창업의 비전은 ‘저비용 고효율’이다. 지금 당장 경제적으로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수익성이 좋은 창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성공을 목표로 삼은 것이다.


이런 흐름속에서 단연 주목받는 브랜드는 ‘짚신매운갈비찜’이다. 해당 브랜드는 창업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가맹비 50% 할인 혜택 이벤트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진행한다.


‘짚신매운갈비찜’은 이미 지난해 가맹비 50% 할인이벤트로 창업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보통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가맹비를 통해 마진을 남기면서 창업자 부담이 커지는 상황과 비교된다.


가맹비 할인 혜택의 효과는 꾸준한 신규 가맹점 오픈으로 이어지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불광점을 비롯해, 홍대역점, 연천전곡점, 동탄점 등 신규 매장오픈 소식이 줄을 잇는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 여파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폐업 속에서 눈에 띄는 성과다.


파격적인 혜택과 이를 통한 창업 비용 부담의 최소화는 안정성 높은 운영으로 이어진다. ‘짚신매운갈비찜’은 매운갈비찜 메뉴에 ‘선택과 집중’한다.


배달에 최적화된 메뉴 구성을 통해 시기에 영향을 받지 않고,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할 정도로 운영이 쉽다. 게다가 경쟁매장이 많은 치킨이나 분식 등 타 업종에 비해 독점적인 메뉴로 경쟁이 적어 수요층이 보장된다. 비용 부담 없고 안정성 높은 운영에 인건비 부담도 적어 창업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고수익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많은데, 현실적으로 이런 목표를 실현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위기 상황 속에서 ‘짚신매운갈비찜’은 본사 차원의 마진을 남기는 대신, 가맹비 50% 할인 이벤트를 다시 진행해 창업자 분들의 비용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