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장기 운영 매장 비중 높은 ‘토마토김밥’ 안정성 높은 수익률 인증



전체 가맹점 3곳 중 1곳 6년 이상 운영 단골고객 확보와 안정적인 수익 창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서 외식 소비가 줄어들고 있다. 이를 통해 단기간에 폐업을 하는 가맹점들의 사례가 늘어나는 중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개인매장 할 것 없이 나름의 대응책을 고심하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이상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찾기도 쉽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운영 중인 가맹점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브랜드에 대한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다.


‘토마토김밥’은 매장 3개 중 1개는 6년이상 운영하는 점포로 잘 알려져 있다. 전체 매장 가운데 약 10%에 해당하는 적지 않은 비율로 8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도 놀랍다.


자연스럽게 고정 고객층(단골) 확보와 안정적인 수익으로 이어진다. 단기간내 폐업 사례가 속출하는 요즘 상황에 대입해봐도 ‘토마토김밥’의 장기적인 안정성은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충분히 이목을 집중시킬 만하다.


오랜 기간 매장을 운영해 나가면서, 꾸준히 사랑받는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존재한다. 우선 창업자의 운영 편의성이 보장됐다. 원팩조리 시스템과 자동화설비를 통해 노동과 피로도 감소를 포함해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나타난다.


쉽고 편한 운영은 고객 응대 서비스 개선 효과와 더불어 홀 운영 및 배달, 테이크아웃(포장) 시 몰려드는 주문율을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자연스럽게 매출 다각화 효과를 통한 수익률 상승이 이뤄진다.


창업자들의 운영 만족도 만큼 고객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프리미엄 쌀을 고집하고 청정 완도 김, 안전한 신선 달걀 등을 사용하면서 차별화 된 제품 경쟁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토마토 신메뉴 3종(토마토치즈제육덮밥, 뚝배기치즈떡볶이, 토마토달걀덮밥) 등 늘 새롭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다.


창업자의 운영 만족도가 보장되고,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은 결과 ‘토마토김밥’은 오랜 기간 안정성 높은 운영과 수익률 확보가 가능해진 셈이다.


‘토마토김밥’의 관계자는 “요즘 같은 시기에 안정적으로 꾸준하게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보여준다”면서, “장기 운영 가맹점 비율이 높은 ‘토마토김밥’이 주목받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기 매장 운영 비중이 높고,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 시행과 오픈 홍보물&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업종변경 특별 지원(동일업종), 식기세척기 or 야채절단기(택1) 무상지원 특별혜택까지 더해지면서, 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마토김밥’은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를 통해 ‘저비용 고수익’ 김밥전문점브랜드의 장점을 확인시켰다. 주요 항목별로 적은 비용에 매출 실적이 높아서 큰 주목을 받는다. 홈페이지: www.tomatokimbab.com

창업문의: 1688-025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