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주점프랜차이즈 1위! ‘포차천국’ 소비자들이 인정한 주점창업 브랜드로 ‘우뚝’


‘2021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및 JT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제작지원으로 관심 UP ‘이미지’는 개인이나 단체 혹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인식을 갖는다. 이미지가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에 따라 이뤄지는 평가가 큰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창업시장에서도 이미지란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는다.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인정을 받고 선호되는 브랜드의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주점창업 브랜드 ‘포차천국’의 사례가 그렇다. 이들은 최근 ‘2021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등극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는 시상으로써, 소비자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포차천국’은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주점문화를 선도하고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면서,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200호 가맹점 돌파의 금자탑을 쌓았다.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다는 것은 소비자만족지수 1위라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고, 이런 이미지 자체가 향후 ‘포차천국’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또 ‘포차천국’은 JT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의 제작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배우 김현주와 지진희 등 톱스타들이 라인업을 꾸린 해당 작품은, 정의를 위해 공수처장이 된 인권변호사의 이야기를 다룬다.


대중적인 인기 요소가 많아 ‘포차천국’ 역시 제작지원을 통한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이처럼 ‘포차천국’은 tvN ‘철인왕후’, JTBC ‘쌍갑포차’, KBS2 ‘99억의여자’ 등 드라마 PPL 제작지원 외 유튜브, SNS 같은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에도 집중하고 있다.


대중적으로 친근하고 선호도가 높은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방식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더욱 긍정적인 영향력과 이미지를 쌓는 중이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식 업계가 어려운 시기에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최근 JT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의 제작지원의 사례처럼 아낌없는 투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병행하며 더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가맹점주님들과 고객분들이 더욱 만족하고 사랑하는 포차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