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백재윤 기자

술집창업의 기준 ‘포차천국’ 월드투어 여름 신메뉴 7종 출시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및 2021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로 우뚝 단순히 술을 소비하는 공간의 주점이 시대에 흐름에 따라 변하고 있다.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메뉴 구성으로, 식사와 함께 가벼운 술자리가 공존하는 분위기로 바뀌는 추세다.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캐치프래이즈를 가진 ‘포차천국’이 추구하는 가치와 통한다. 해당 브랜드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 속에 대부분의 주점 브랜드들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존 콘셉트를 활용한 전략적인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탁월한 맛과 퀄리티, 다양성까지 갖춘 메뉴 구성을 통해 식사 및 가벼운 술자리가 가능한 전략을 선보이는 중이다. 문자 그대로 밥도 먹고 술도 먹고 기호에 따른 소비자 니즈 충족이 이뤄지면서 매출 다각화 효과를 나타냈다.


‘포차천국’은 여름을 겨냥한 신메뉴 구성까지 준비했다. 이른바 맥덕(맥주덕후)과 함께하는 ‘월드투어’의 여름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서울을 대표하는 원조팥빙수부터, 도쿄 돈까스 물회, 캘리포니아 꿀오렌지, 파리 바게트피자빵, 이태리 베이컨 로제떡볶이, 싱가포르 나쵸칠리크랩, 런던 피쉬앤칩스까지 세계 각 도시의 주요 메뉴 콘셉트가 인상적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여행에 제약을 받는 요즘, ‘포차천국’을 방문하면 전 세계 주요 도시 7곳의 특색 있는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맥덕’을 위한 메뉴 구성 답게, 청량감 넘치고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우러지는 구성 역시 눈길을 끈다.


늘 고객을 위해 노력하고 어려운 시기에도 신메뉴 출시와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는 ‘포차천국’은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주점 프랜차이즈로 올라섰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와 2021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동시에 석권한 것이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늘 고객과 창업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포차천국’은 소비자선호도와 만족도지수 1위라는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맥덕을 위한 월드투어 여름 신메뉴 7종의 구성도, 고객과 창업자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포차천국’ 노력의 일환”이라며, “시원한 맥주와 전세계 주요 도시를 상징하는 ‘포차천국’ 신메뉴를 곁들이며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