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투자 대비 수익’ 낮은 원재료 단가에 집중한 ‘토마토김밥’의 성공 노하우


높은 원재료 단가로 수익률 UP! 자동화설비와 원팩조리로 인건비 절감 및 운영 효율 상승은 덤

장사를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투자 대비 수익’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투자 비용 만큼 원하는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이윤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결과적으로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비단 장사의 영역에만 한정되지 않고, 모든 경제적인 개념과 가치가 적용되는 상황에서 투자 대비 수익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분류된다.


‘토마토김밥’의 차별화된 성공 노하우는 투자 대비 수익의 차원에서 이뤄진다. 핵심은 낮은 원재료 단가다. 분식집창업 브랜드는 다양한 메뉴 구성과 식재료의 사용 등을 통해 투자와 원재료 금액의 부담이 높을 것이라는 선입견이 작용한다.


이럴 경우 자칫 창업 비용을 포함해 원재료율의 압박으로 인한 수익률 저하를 우려하게 된다. 창업자 입장에서의 우려와 부담을 최소화 시킨 ‘토마토김밥’은 낮은 원재료 단가를 통해 오히려 수익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낮은 원재료 단가와 상반되는 차별화 된 제품 경쟁력은 수익을 높여주는 포인트다. 안전하고 신선한 재료만을 고집해 레시피를 제조하면서, 맛은 물론 퀄리티까지 높이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자연스럽게 재방문율이나 재주문율이 상승하게 되고, ‘토마토김밥’을 통한 외식 소비가 이어지면서,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


또 ‘토마토김밥’은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운영이 가능한 자동화 및 원팩조리 시스템 체계를 구성하고 있다. 청년과 은퇴자 등 초보 창업자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초보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운영 편의성과 인건비 절감, 매출 다각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중이다.


‘토마토김밥’의 관계자는 “저희 ‘토마토김밥’은 2020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를 통해 비용 부담은 적으면서 가장 효율적인 수익을 창출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면서, “부담을 줄인 효과적인 수익창출의 배경에는 타 브랜드 및 개인매장과 차별화된 낮은 원재료에 집중한 시스템 구성도 한 몫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동화설비 및 원팩조리 시스템을 통한 운영 편의성과 매출 다각화를 통한 장점은 덤”이라며, “불황 속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찾고 계신 분들은 ‘토마토김밥’ 과 창업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창업 비용 부담이 큰 요즘, ‘토마토김밥’은 본사 자체적인 특별혜택으로 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 제공, 오픈 홍보물&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업종변경 특별 지원(동일업종), 식기세척기 or 야채절단기(택1) 무상지원 등이 이뤄진다. 홈페이지: www.tomatokimbab.com

창업문의: 1688-0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