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비 전액 면제에 각종 지원 프로그램 기반 운영 안정성까지 확보한 ‘토마토김밥’의 행보 주목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에서, 적은 비용으로 최대 효율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적은 비용으로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 이론처럼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마치 ‘한여름 밤의 꿈’처럼 여겨지기도 한다. 그런데 ‘그 어려운 것’을 ‘해낸’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례가 눈길을 끈다.
‘토마토김밥’은 본사의 마진이나 이익을 우선으로 하기 보다, 창업자의 성공적인 운영과 정착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이를 통해 신규 창업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장 오픈 후에는 본사의 다양한 지원 아래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제공한다. ‘이 시국’ 실패 없는 저비용 고효율 성공창업은 ‘토마토김밥’ 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창업 혜택 중 하나는 가맹비 500만원(10개 점포 선착순) 전액면제(0원) 제공이다. 10개 점포에 한해 진행되는 특전이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 가맹비 자체가 없다는 점은 특별한 메리트로 작용한다.
또 식기세척기or 야채절단기(택1) 무상지원과 동일업종으로 업종변경 시 특별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오픈 홍보물&매장오픈 홍보 지원,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서 서비스가 연이어 지원된다.
소위 ‘보여주기식’ 지원이 아니라, 현재 시점에서 하나 같이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란 점이 인상적이다. 비용 부담을 덜 뿐만 아니라, 매장 오픈 후 운영 플랜을 수립하기에도 좋은 지원 내용들이다.
특히 매장 오픈 후에는,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과 메뉴 구성의 차별화, 홀을 기반으로 배달&(테이크아웃) 시스템의 활성화 등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가 담긴 성공전략이 매장 활성화를 뒷받침 한다.
그 중에서도 ‘토마토김밥’에는 진짜 토마토가 들어간다는 것을 보여준 토마토 신메뉴 3종 구성을 비롯한, 맛의 경쟁력은 꾸준한 수익 창출의 원동력으로 분류된다.
한편 ‘토마토김밥’의 관계자는 “21년 7월 등록기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자료를 확인하면, ‘토마토김밥’은 주요 김밥 브랜드 가운데 가장 꾸준한 매출 실적 지표를 나타내고 있다”면서, “본사 차원의 파격적인 창업 특전까지 제공되는 만큼, 이 시국에도 실패 없는 저비용 고효율 성공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분들은 ‘토마토김밥’을 선택하시면 된다”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tomatokimbab.com
창업문의: 1688-0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