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 TIMES(에프씨타임즈) 최윤지 기자

점심장사에 특화된 ‘보승회관’ 마곡점 “이보다 더 완벽한 한 끼가 있을까요?”


보승회관 손찬호 가맹점주를 통해 들어보는 마곡점의 ‘성공비결’

상권이 잘 발달하고 밀집된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고객 유입의 흐름이 원활해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그만큼 여러 아이템이나 브랜드와 경쟁을 피할 수 없다는 단점을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다.


‘보승회관’ 마곡점은 일찍부터 브랜드의 가치와 좋은 입지조건에서 특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는 매장이다.


“저희 마곡점은 점심장사에 주력하고 있어요. 상권의 특성상 오피스단지가 많고 역과 중앙 버스 정류장 등이 위치하면서, 점심시간대 유동인구가 많고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이동이 잦은 직장인들을 공략한 운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면서 갈수록 고객분들께서 더 많이 찾아 주시는 것 같아요”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면서 갈수록 고객분들께서 더 많이 찾아 주시는 것 같아요”


마곡점 손찬호 가맹점주는 간략한 매장 소개 질문에 현재 자신의 운영 전략을 전했다. 점심장사에 주력하면서 입소문을 탄 안정적인 운영을 실현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본사 직원으로 근무하면서 이 아이템으로 내가 직접 매장을 운영해보면 어떨까 싶었어요. 맛이야 두 말 할 것 없고 워낙 가맹점주가 운영하기 편한 시스템을 구축해서 직접 운영해도 좋을 것 같았죠”

본사에서 오랜 기간 근무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진가를 알아본 손찬호 가맹점주는 직접 가맹점주가 됐다. 직원으로서 바라본 ‘보승회관’과 현재 매장을 운영 중인 가맹점주로서 바라본 ‘보승회관’은 어떻게 다를까?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직원으로서 본 ‘보승회관’은 가맹점주 친화적인 편리한 운영 시스템과 맛이 보장된 브랜드였어요. 매장을 운영하기 전까지는 이정도의 확신만 가지고 시작했는데, 일정한 맛의 경쟁력과 매장을 운영할수록 매출 변동폭 없이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는 걸 느끼게 됐습니다”


대중적으로 호불호가 없고 선호도 높은 국밥 메뉴는 각자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마곡점에서 추천하는 ‘국밥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무엇일까?


“맛과 퀄리티가 워낙 좋아서 그 자체로 즐기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겨울이 임박했고 추운 날씨가 지속되니까 메뉴가 나오면 팔팔 끓는 뜨끈한 국물을 지체없이 드시는 게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아닐까요?”


그러면서 마곡점 손찬호 가맹점주는 매장에서 가장 있기 있는 메뉴를 꼽아 달라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뭐니뭐니 해도 ‘순대국’이라고 할 수 있죠. 양도 많고 맛도 높고 무엇보다 대중적인 메뉴 아니겠습니까 따끈한 순대국 한 그릇에 밥 한공기를 말아 드시면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하기에 적당한 메뉴입니다. 매장 근처를 지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맛있는 냄새가 난다고 하시는데, 신선재료를 사용하고 잡냄새 제거에 노력을 하다보니 순대국 같은 시그니처 메뉴에서 맛있는 냄새를 풍기는 것 같아요”

모든 자영업자들이 그렇듯, 장사를 함에 있어서 실질적인 매출 실적을 중요시 할 수밖에 없다. 손찬호 가맹점주도 그랬다.


“요즘 같은 시기에 평균 월 매출 6천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어요. 이 정도 매출이면 얼마나 장사가 잘되고 있는지 감이 오시죠?”


눈에 보이는 매출 실적 외에도 손찬호 가맹점주가 매장을 운영 하면서 가장 기쁜 순간은 이 때다.


“정말 맛있게 드시고 나가시면서, 맛있게 잘 먹었다, 매장 분위기가 깔끔하고 너무 좋다 라는 칭찬을 들을 때가 하루 중 가장 뿌듯하고 행복한 때가 아닌가 싶어요. 음식장사 하는 사람에게 이보다 더 좋은 칭찬과 기쁨은 없죠”


‘보승회관’의 슬로건처럼 언제나 ‘보다 완벽한 한끼’를 준비하고 있는 마곡점은 늘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일단 1인분을 드시더라도, 잔반을 남기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맛있게 식사하시고 다음에 매장을 찾아 주시는 고객 분들을 보면 완벽한 한끼를 잘 차려 드렸구나 싶어요”


이어 “누구나 장사를 하면서 많은 돈을 벌고 싶고 저 또한 그렇지만, 일단 시기가 시기인 만큼 많은 고객분들께서 꾸준하게 찾아주시는 매장을 만드는 것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정성 보다 더 귀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해요. 저희 마곡점의 성공비결이기도 하고요. 특화된 전략이나 경쟁력에 앞서 완벽한 한 끼를 드시고 나가는 고객 분들이 앞으로 더 오랫동안 매장을 찾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브랜드의 경쟁력과 맛의 자부심, 여기에 가맹점주의 매장을 향한 애정까지 더해진 마곡점이 추구하는 성공의 가치다. 홈페이지: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1899-5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