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합리적 가격으로 즐기는 프리미엄 수제버거의 정석 ‘버거리’의 이유 있는 성공


일반적인 패스트푸드점의 한계를 넘어선 맛의 강점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수익 창출 브랜드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햄버거전문점을 비롯한 각종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볼 수 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지만, 특색 없고 정형화된 맛과 다소 아쉬운 퀄리티 등으로 인해 색다른 햄버거에 대한 수요가 높다. 대안으로 떠오르는 곳들이 수제버거전문점인데, 차별성은 갖추고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프리미엄 수제버거의 정석이라 불리는 ‘버거리’가 최근 이유 있는 성공을 거두는 것에는, 기존 정형화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의 한계를 넘어선 맛과 수제버거전문점의 부담스러운 가격을 보완해 낸 것이 크게 작용한다.


외식 브랜드는 그 무엇보다 맛에 대한 경쟁력이 성공을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버거리’는 수준 높은 핵심 재료와 조리방식을 통해 맛의 경쟁력을 높였다. 기존 패스트푸드 햄버거 조리방식의 틀을 깨고 매장에서 만든 소고기 패티와 핵심재료들을 고성능 그리들에 직접 구어낸다.


이를 통해 버거리버거를 비롯한 프레쉬버거, 클래식치즈버거, 하와이안버거, 더블클래식버거, 비프앤쉬림프버거 등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메인 레시피들이 판매되고 있다. 한 번 맛을 보면, 다시 맛보고 싶은 충동으로 인해 재방문율이나 재주문율이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고객 유입의 폭이 넓어지고 매출 상승도 발생한다.


무엇보다 이렇게 퀄리티가 높고 맛이 좋으며 구성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중이다.


‘버거리’의 관계자는 “음식점의 경쟁력은 맛이 좌우한다는 단순한 진리는, ‘버거리’의 성공을 통해 증명 됐다”면서, “그 어떤 최상의 서비스와 운영 전략도 맛의 경쟁력 보다는 우선시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격이 착한 프리미엄 수제버거의 정석으로 불리는 ‘버거리’가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고 엄청난 주목을 받는 이유”라며, “특유의 소고기 패티와 아메리칸 치즈, 버터함량이 높아 고급스러운 브리오쉬번 버거리 특제 소스와 시즈닝은 홀 판매는 물론, 단단하고 비주얼 있는 포장 패키지로 구매력을 높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버거리’는 레드(붉은색)와 화이트(백색)의 조합의 산뜩한 비주얼로 유동인구의 시선을 잡아 끄는 매력 적인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있다. 맛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시점에 맞춘 홀 운영 전략까지 최적화됐다. 이를 통해 홀 운영과 배달, 포장 판매 시스템도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홈페이지:www.burgerry.co.kr

창업문의:1899-5505

태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