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백재윤 기자

우리동네 1등포차 ‘포차천국!’ 동네상권과 소형 평수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기록


읍, 면, 리 합리적인 사장님들의 선택! 저비용 창업으로 고수익 독점 우리동네 1등포차,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한 주점 브랜드 ‘포차천국’의 수익성이 주목받고 있다.


‘포차천국’은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브랜드 컨셉을 바탕으로 동네상권 및 소형평수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계절 내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주점 브랜드로 통한다.


실제 읍, 면, 리 상권은 합리적인 임대료로 고정비 부담이 적고 ‘포차천국’만의 원팩 간편 조리시스템을 바탕으로 부부 또는 점주가 아르바이트생 1명과 손쉬운 운영이 가능해서 수익성이 높다.


실제 호남권을 중심으로 전북대점과 목포남악점, 화순점, 광주송정점 등은 각각 소형 평수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기록하면서 동네상권과 소형 평수 창업에 강한 ‘포차천국’ 브랜드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창업 및 운영 비용 부담이 적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발생하면서 ‘저비용 고효율’의 실현이 가능하다는 평가도 받는 중이다.


또 ‘포차천국’은 상생을 기반으로 본사 차원에서 드라마 제작 및 PPL(간접광고) 지원과 유튜브, SNS 등을 통한 활발한 마케팅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본사의 투자 만큼 주요 가맹점의 운영 실적이 높아져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를 통해 ‘포차천국’을 통한 가맹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실제 신규 가맹점 창업도 늘어나는 중이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동네상권과 소형 평수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포차천국’에 대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하는 기존 가맹점주님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동네 1등포차 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경영 실적을 바탕으로 2023년에도 꾸준한 가맹사업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포차천국’은 급격한 성장세를 기반으로 단일 브랜드로써 280호점을 돌파하며 주점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