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사

포차천국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소비자가 사랑하는 브랜드


소비자에게 만족감 전달하고 국내 소비수준을 한단계 상승시킨 공로 인정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슬로건으로 친숙한 ‘포차천국’이 2년 연속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이다.


또한 G밸리뉴스에서 공동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시상으로써, 공신력이 높다고 평가받는다.


‘포차천국’은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해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국내 소비수준을 한단계 상승시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이에 무려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오를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특히 ‘포차천국’은 자체 R&D센터 운영을 통해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업계 최고의 교육시설에서 실습과 현장체험 위주로 이뤄지고 있다. R&D 시설 별도 운영과 조리 연구실까지 갖추면서, 늘 고객들에게 최고의 메뉴를 선사하기 위한 준비와 열정을 쏟는 중이다.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인정받는 것은, 각 가맹점의 운영 활성화 및 매출 향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4단계 기간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해 나가며 240호점을 돌파한 비결이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2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이어 “가맹 사업을 통한 이윤과 마진을 얻기 보단, 소비자와 가맹점주들에게 인정받는 포차 프랜차이즈가 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창업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차천국’은 최근 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 tvN 배드 앤 크레이지 등 대중적인 인기가 높은 작품의 제작지원에 나섰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가맹점 수익상승을 위한 본사 차원의 과감한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