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포차천국’ 250호점 돌파로 브랜드 경쟁력 입증


4월에만 8개 가맹점 계약 후 252호점 돌파, 다양한 성공 경쟁력으로 ‘창업하고 싶은’ 술집 등극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포차천국’이 250호점 돌파라는 금자탑을 쌓으며, 주점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경쟁력을 입증시켰다.


‘포차천국’은 4월달에만 무려 8개 가맹점의 계약을 완료하고 252호점을 넘어섰다. 단일 업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시기적인 상황을 감안했을 때, 놀라운 성과로 평가받는다.


특히 ‘포차천국’은 2022 소비자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2관왕에 오르면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하게 받으면서, 운영 활성화가 이뤄지고 요즘 같은 시기에 가맹 사업 활성화로 결과를 만들어냈다.


창업 이후에는, 원팩을 통한 간편 조리 시스템으로 초보 창업자들도 부담 없이 쉽고 편한 운영이 가능하다.


요즘은 창업을 구상할 때, 비용이나 운영적인 부분도 고려하지만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쉽고 편한 운영의 가치도 중점적으로 보고 있다. 메뉴 및 안주 구성도 다양하고 늦은 시각까지 영업하는 주점의 특성상, 운영의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는 편견이 존재한다.


‘포차천국’은 이런 편견을 시원하게 깨면서, 쉽고 편한 주점프랜차이즈 운영의 ‘올바른 예’로 통하고 있다.


이밖에 ‘포차천국’은 어려운 시기에도, 드라마 제작지원 및 SNS와 유튜브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를 지속 중이다.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주요 가맹점들의 매출 상승과 운영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슬로건을 통해 주점프랜차이즈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포차천국’은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이어 “2022 소비자 브랜드 대상 2관왕과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착한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 등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시킨 결과”라며, “드라마 제작지원과 각종 동영상 플랫폼 홍보 마케팅 투자를 통한 결실까지 이끌어내면서, 250호점을 넘어서는 결과를 만들어낸 것”이라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