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짚신매운갈비찜’ 고수익 술집 창업이 부럽지 않은 투자금 회수 주목


안정적인 매출+낮은 식자재원가율+높은 회전율로 수익률이 높아 투자금 회수 빠르게 실현

대다수의 창업자들은 투자한 만큼 높은 수익을 바탕으로 빠르게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는다.


하지만 요즘처럼 변수가 많고 수익창출이 원활하지 않을 때, 투자금을 회수하는 일은 쉽지 않으며 이럴 때 일수록 안정적인 사업 아이템과 브랜드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짚신매운갈비찜’이 고수익 술집 창업이 부럽지 않은 투자금 회수율을 선보이면서 주목받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은 안정적인 매출+낮은 식자재원가율+높은 회전율로 수익률이 높아 투자금 회수가 빠르게 이뤄진다.


고수익을 내는 술집만큼 높은 수익을 내지만, 인테리어의 영향이 크고 유행이 빨라 영업 수명이 짧은 술집에 비해 영업 수명은 술집의 5배 정도다.


오후 늦게 부터 영업을 시작하는 일반 술집과 달리 식사로도 인기 있는 메뉴의 특성상 점심장사가 가능하고, 배달 주문도 활발해 홀이 만석인 상황에서도 계속해서 안정적인 매출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긴 영업기간의 비결이다.


실제로 지난 코로나 19로 인한 영업시간 제한에도 배달이 적었던 일반 술집은 큰 타격을 입었지만 짚신매운갈비찜은 배달 및 점심 장사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했다.


또한 불필요한 안주와 레시피 숫자가 많은 술집은 식자재 재고 관리가 어려운 반면 매운갈비찜 이라는 단일 메뉴를 선보이는 ‘짚신매운갈비찜’은 조리와 재고 관리가 수월하며 그만큼 주방 운영도 쉬워서 창업자의 운영 편의성이 높고, 인건비 절감 효과도 나타난다. 또한 미리 고기만 삶아두면 주문 후 조리에 걸리는 시간이 2분 이내로 메뉴가 빠르게 나와 회전율도 높은 편이다,


한편 매운갈비찜은 식사 메뉴로도 좋지만, 소주와 잘 어울려 가벼운 술자리를 겸할 수 있는 안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때문에 주류 매출이 높아서 객단가도 높고 늦은 시간까지 장사가 잘 된다. 요즘처럼 코로나19 규제 해제 이후 고객들이 몰릴 때 야장을 통한 운영도 가능해서 계절에 상관 없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저희 ‘짚신매운갈비찜’은 높은 순수익과 빠른 투자 자금 회수, 쉬운 관리를 바탕으로 초보창업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면서, “투자금 회수를 주된 목표로 삼고 있는 창업자들에게는 ‘짚신매운갈비찜’ 선택은 최고의 결과를 가져다 준다”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