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주류매출이 높은 중화포차 ‘츠츠허허’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혜택 제공


‘츠츠허허’ 매출 경쟁력이 높고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로 부담이 적은 성공 창업 아이템 최근 홀 운영의 정상화가 이뤄지면서 홀 고객 확보 및 매출 상승을 노리는 주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슷한 컨셉과 운영 방식은 주점을 찾는 소비자들을 식상하게 만든다. 특히 MZ세대들을 중심으로 보다 특별하고 특색 있는 컨셉을 추구한다.


중화포차브랜드 ‘츠츠허허’가 요즘 많은 주목을 받는 이유다. ‘츠츠허허’는 식사 위주의 중국집을 벗어나 포차의 면모를 갖춘 ‘종합 외식공간’으로 통한다. 특히 중화요리 구성을 통한 1차 식사 자리와 2차 술집의 판매 전략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츠츠허허’는 중국집 창업은 돈이 많이 들어갈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부담 없는 창업 비용과 본사의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해주는 부분이 눈에 띈다.


보통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창업을 할 때 가맹비나 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브랜드에 따라 과도한 금액을 요구하기도 한다.


이런 때 ‘츠츠허허’는 부담스러운 창업 비용을 제시하기 보단 오히려 비용 면제 등의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는 셈이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도 중국집 메뉴는 비싸고 부담스럽다는 편견이 존재한다. ‘츠츠허허’의 경우 고급중화요리를 9,900원부터 책정하고 있다. 식사 및 안주 메뉴로도 가격부담이 전혀 없으며 맛의 퀄리티가 높아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평가도 긍정적이다.


창업 및 운영 비용 부담이 적고 본격적인 홀 운영의 정상화 속에서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이뤄지는 한편, 좋은 매출 실적으로 연결된다. 주점프랜차이즈의 경우 주류 매출이 높아야 수익성이 좋다고 볼 수 있다.


가성비 좋고 퀄리티가 높은 ‘츠츠허허’의 안주 구성은 주류 판매를 돕는다. 식사자리와 술자리를 겸할 수 있다는 장점은 높은 주류 판매 실적으로 이어지고 자연스럽게 전체적인 매출과 순이익을 높여준다.


‘츠츠허허’의 관계자는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를 통해 창업 및 운영 비용 부담이 적고 1차와 2차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메뉴 구성은, 주류를 포함해 매출을 높여주는 포인트가 된다”면서, “부담 없는 창업 비용과 안정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공 사례를 열어 나가는 ‘츠츠허허’를 향한 창업 문의가 활발하게 이어지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츠츠허허’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라탕과 마라탄탄면, 마라감바스 등 마라 메뉴들을 중심으로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에 대한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며 여름을 겨냥한 만큼, 계절 메뉴로써 출시 직후부터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홈페이지: www.츠츠허허.com

창업문의: 1599-220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