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주점 프랜차이즈 포차천국 MBC 드라마 ‘빅마우스’ 제작지원 발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가맹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포차천국’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슬로건으로 친숙한 ‘포차천국’이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최근 ‘포차천국’은 전국 가맹점 260호점을 돌파했다. 단일 브랜드로써 매우 눈에 띄는 성과로 평가받는다.


‘포차천국’을 통한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다양하다. 먼저 브랜드의 슬로건처럼 식사와 술자리를 겸하는 매출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시기나 입지조건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효과적인 고객 유입을 통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이런 고객 유입의 원동력 중 하나가 ‘포차천국’ 본사 차원의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이다.


‘포차천국’은 주요 공중파 드라마 및 유튜브, SNS 채널을 활용한 다방면의 홍보와 마케팅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전국 주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숫자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9일부터 MBC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빅마우스’의 제작지원을 담당한다. 해당 작품은 생계형 변호사가 우연히 맡게 된 살인 사건에 휘말려 하루아침에 희대의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가 되어 살아남기 위한 투쟁기를 그렸다.


배우 이종석과 임윤아 등 주, 조연급 배우들의 초호화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방영 전부터 작품에 대한 화제성이 높고 주요 배우들을 향한 관심도 높다. ‘포차천국’도 제작지원을 통한 PPL(간접광고)과 화제성을 통한 간접적인 고객 유입과 매출 상승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제대로 된 홍보와 마케팅 만큼 요즘 같은 시기에 고객 유입과 매출 상승을 주도하는 포인트는 드물다”면서, “저희 ‘포차천국’은 꾸준하게 드라마 제작지원 및 유튜브 SNS 등 각종 채널을 활용한 홍보 효과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차천국’은 포장마차 대표 메이저 브랜드로 통한다. ‘2022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1위’ 2년 연속 수상 등 대외적인 수상 실적이 증명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